진로·진학 고민 이천시가 해결
진로·진학 고민 이천시가 해결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14.04.11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 진로진학지원단 위원 13명 위촉

이천시는 지난 3일 시청 5층 창의마당에서 이천시 진로진학 지원단(단장 김동택) 13명 신규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범하는 이천시 진로 진학지원단은 이천교육지원청 진로진학담당 장학사를 비롯하여 학교장 추천을 받은 중고 진로진학 담당교사 등으로 구성됐다.

앞으로 진학지원단은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와 대학입시에 대한 구체적이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그리고 교사들에게는 실전 능력향상과 학생들의 진로교육이 효율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각종 정보를 지원하는 역할을 맡는다.

아울러 이날 위촉식에 이어 개최된 회의에서는 고교 담임교사 및 진로진학 교사 워크숍, 대학입시제도 설명회, 고등학교 입시 설명회 등을 개최하기로 했다. 또한, 심층면접을 통한 대입 수시전형지원, 대학별 수시 진학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면접후기, 자기소개서, 수시면접 문항 등을 정리한 대입 수시면접 기출문제집을 보급하기로 결정했다.

윤병집 부시장은 “지난해 지원단에서 제안한 청소년 직업체험 활동지원 이색사업을 펼친 결과 373명의 교육 기부자를 모집·위촉하여 시민들이 청소년 직업체험활동을 지원하게 됐다”면서, “지금까지 이천시의 적극적인 지원과 각 학교 교장선생님과 선생님들이 혼연일체가 되어 학력향상 및 명문대 진학률이 획기적으로 높아졌다”고 밝혔다.

김동택 단장은 “지역 우수인재들에게 진로진학에 어려움이 없도록 다양한 입시지원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하여 학생들이 원하는 대학에 진학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학생과 학부모들이 진학에 관한 서비스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