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교육의 Pilot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
혁신교육의 Pilot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14.03.06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현숙 제2대 경기도교육연수원장 취임

이현숙 전 성남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제2대 경기도교육연수원 원장으로 취임했다.

경기도교육연수원은 지난 3일 버금홀에서 제2대 경기도교육연수원장 취임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이현숙 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프로그램 개발과 훌륭한 강사수급·연수패러다임의 전환·공공정서에 부합한 태도 등을 혁신을 위한 3가지 인식의 틀로 제시”하며 경기혁신 교육 확산과 연수원의 지속적인 발전을 주문했다.

또 “경기혁신교육의 내면화를 추진하기 위하여 연수원이 모든 교원들을 혁신교육의 파이롯(pilot)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교육해야함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으며 “혁신교육의 성공을 위하여 집단지성· 교육전문가적 혜안을 발휘, 나만의 울타리를 넘어서 우리가 함께 한다는 자세로 연수와 교원교육에 대한 지원철학을 실천하기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이러한 노력은 교원들에게 효능감을 증진시켜 ‘학교가 달라졌다’ ‘배우는 것이 즐겁다’라는 벅찬 기쁨으로 공유·확산 되리라 생각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 원장은 전북대 영어교육과, 동국대 영문학박사를 거쳐 지난 1979년 교직에 입문해 도교육청 장학사, 신장고등학교 교장, 경기도외국어연수원 교수부장, 도교육청 장학관, 도교육청 교원역량혁신과 과장, 성남교육지원청 교육장 등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