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금님표이천한우 생산자협의회 정식 출범
임금님표이천한우 생산자협의회 정식 출범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13.12.27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가 실익증대 및 고품질 한우생산 앞장

 

이천한우 산업의 발전을 위해 한우 농가들이 하나로 뭉쳤다.

이천축협 및 사)이천한우회 주관으로 지난 23일 ‘임금님표이천한우 생산자협의회’가 창립총회를 갖고 정식 출범했다.

임금님표이천한우 생산자협의회는 한우 농가 통합브랜드에 스스로 가입신청서를 제출하고 참여한 286농가로 구성됐다.

이천한우 산업 발전이란 대의명분을 위해 지난 2012년 5월 10일 이천시 한우 통합에 대한 협약을 체결, 수차례 협의를 거쳐 ‘임금님표이천한우’ 공동브랜드로 가기로 최종합의를 거쳤으며 제18차 사)임금님표이천브랜드관리본부 정기총회에 상정, 승인을 받아 이날 창립총회를 열게되어 단일화된 사업을 추진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

특히 한우농가의 실익증대와 고품질 한우생산을 위한 생산자 조직화를 위해 임금님표이천한우생산자협의회를 주축으로 이천한우 산업의 지속적인 육성 발전과 한우농가의 화합과 결속을 위한 한우농가 조직화를 구축하겠다는 목표다.

이천시 한우농가가 HACCP(해썹), 무항생제 인증을 받아 친환경한우를 생산을 통한 이천한우의 우수성을 알리고 유통활성화로 브랜드 파워를 제고토록하고 임금님표이천 공동브랜드와 이천한우 협력마케팅을 통한 성가제고 및 이천시 한우산업의 경쟁력을 제고토록 최선을 노력을 경주토록 할 계획이다.

앞으로, 한우사업은 거세우 부문을 중심으로 추진 할 계획으로 한우농가는 이천시 한우품질기준에 의거 한우를 사육하는 부문을 전담하고 이천축협에서 한우 판매 전반인 유통부문을 전담하여 추진한다.

향후 한우 암소 부분까지 유통할 계획으로 준비하고 있으며 이천시에서는 한우농가의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행정지원을 강화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