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 꿈나무 육성에 주력…
수영 꿈나무 육성에 주력…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12.09.06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월 27일과 28일 전국마스터즈대회 개최

 
“이천시 수영발전을 위해 연맹은 수영 꿈나무 육성에 주력 할 것입니다. 또 시내권 학교에 수영부가 창설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이천시를 경기도 수영의 메카로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천시수영연맹의 선봉장 역할을 하고 있는 임진식 회장과 임원들이 이천시 수영 인구의 확산과 엘리트 체육의 활성화를 위해 변화와 발전을 주도하고 있다.

이천시수영연맹은 생활체육 활성화로 명랑한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우수한 선수의 조기 발굴 및 육성을 통한 이천시 체육문화 발전을 위해 지난 2006년 설립됐다.

6년의 짧은 역사지만 연맹의 활동과 성과는 대단하다.

오는 10월 27일과 28일 양일간 열리는 제6회 전국마스터즈대회와 더불어 경기도 소년체전 선발전, 경기도 이천교육지원청 교육장배 수영대회, 전국대학수영선수권 대회, 해외 전지훈련 및 원정경기, 해양제전, 전국 마스터즈 수영대회 등 각종 대회 유치와 엘리트 초·중·고 선수단의 수상실적이 이를 보여주고 있다.

본지는 이천시 수영 발전을 선도적으로 이끌고 있는 임진식 이천시수영연맹회장을 만나 수영연맹 소개 및 향후 계획, 제6회 전국마스터즈대회 홍보 및 진행사항 등에 대해 들어봤다.

 

▲ 이천시수영연맹 소개 및 선수현황

이천시수영연맹은 이천지역의 수영선수 발굴 및 육성과 함께 지도자 양성, 수영관련 인프라 구축에도 힘을 모으고 있다.

경기가 불가능한 25m 수영장만이 운영되고 있었던 과거와 달리 최근 들어 이천스포츠센터에 지역 수영 가족이 염원하던 국제 경기장 수준(50m 정규 수영장)의 시설이 들어서고 이천시체육회 수영 실업팀이 구성된 것은 이천시수영연맹의 활동의 기반이 됐다.

이를 바탕으로 초등학교(아미초·이천남초), 중학교(효양중), 고등학교(이천제일고)의 수영부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학교간 연계를 통해 타 지역으로 재능 있는 선수들이 이동하지 않고 안정적인 수영 재능을 키울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이천시 수영연맹은 현재 35명의 임원과 15명의 기타위원(고문·자문위원·기술위원) 4명(지도자) 등 총 54명이 이천시 수영 발전을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아울러 연맹의 행정, 재정적 지원시스템 및 인프라의 검증이 이루어진 상태로서 앞으로 이천시 수영연맹은 더욱 조직화된 운영과 함께 선수나 행사 주관에 있어서도 전문성을 가지고 체계적인 관리에 임할 생각이다.

▲ 수영의 장점은? 이천시 수영 수준 및 동호인수는

수영은 전신운동이므로 온 몸을 고르게 발달시켜준다. 또 유산소 운동이기 때문에 심폐지구력 및 심폐 기능을 강화시켜주며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필요한 운동으로 스트레스에 따른 정신건강에 도움을 준다.

현재 이천시 수영인구는 약 3천여명에 이르며 엘리트 선수 및 꿈나무는 초·중·고 100여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나, 초등학교 방과후 수영교실 등에서 유입되는 유소년 수영 꿈나무가 저변을 더욱 확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천시는 전국마스터즈대회 및 각종경기대회에서 엘리트 선수뿐만 아니라 동호인 선수들도 다양한 성적을 나타내고 있어 향후 지속적인 기량 향상이 기대된다.

 

▲ 전국마스터즈 대회 진행 및 홍보사항은? 대회를 통해 이천시가 얻는게 있다면?

10월 27일~28일 개최되는 제6회 전국마스터즈대회(이천시장배 겸 이천시수영연맹회장배)는 현재 이천시수영연맹 홈페이지를 통한 참가접수와 함께 그동안 이천시 대회와 함께했던 참가 선수단과 개인별 이메일링 서비스와 문자메시지를 통한 정보제공으로 참가 신청을 접수중에 있다.

아울러 홍보효과 강화를 위해 인터넷 카페, 블로그, 수영단체 홈페이지, 지역교육지원청등의 협조 공문 발송 등을 통해 홍보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명실상부 전국적인 수준의 대회로 성장하고 있는 전국마스터즈대회는 다양한 서비스 및 원할한 대회운영으로 전국 각지에서 참가한 동호인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또 매년 이천쌀 축제 일정에 맞춰 대회를 진행하고 있어 시 문화관광부서와의 협조를 통한 관광 상품으로의 연계도 가능 할 것으로 보인다.

 

▲ 초등부 수영선수들이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이천수영연맹의 역할과 관계는?

초등학교는 2006년 아미초등학교 수영부를 필부로 현재 이천남초등학교 수영부 창단까지 많은 선수들과 학부모, 학교장님들의 관심하에 방과후 프로그램과 꿈나무 육성 반, 엘리트선수반 등의 단계별 수준별 수영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어 향후 지속적인 우수선수 발굴 육성이 기대되고 있다.

이에 이천시수영연맹은 앞으로도 우수선수 발굴 육성 및 지역 우수인재 연계교육을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할 것이며, 다양한 지원책을 강구해 우수선수의 타시도 이탈을 막는 한편 보다 안정적이고 훈련여건 개선을 위해 우수지도자 유치와 프로그램 개발에 집중적으로 노력 할 것이다.

 

▲ 회장 취임이후 성과 및 향후 계획은

전국마스터즈대회 5회, 전국대학수영선수권대회 2회, 경기도교육감배 수영대회 3회, 이천시교육지원청 교육장배 수영대회 3회 개최했으며, 각종 대회에서 초·중·고 엘리트 선수단이 수상 실적을 올렸다.

또 일본히로시마수영연맹 자매결연(2009년 5월), 일본오사카수영연맹 자매결연(2009년10월), 해외전지훈련(히로시마(2011년 1월), 해외전지훈련(오사카 2012년 8월)을 통해 다양한 경험과 선수들의 기량을 향상시키는데 일조하고 있다.

앞으로 원만한 연계교육을 위해 시내권 중학교 수영부 창단에 힘쓸 계획이며 선수들의 다양한 인재양성을 위해 핀수영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

 

임진식 회장은 현재 이천시체육회 부회장, 태림자동차 공업사 대표직을 맡고 있으며, 이천시 수영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해 왔다. 이를 입증하듯 경기도교육감 감사장, 이천시장 표창장, 경기도지사 표창장 등 다수의 표창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