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지속가능한 비전 설계를 위한 첫걸음
청소년의 지속가능한 비전 설계를 위한 첫걸음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12.06.14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민장학회, 서희비전스쿨 개최

비전을 설계하고 미래를 계획·준비하는데 필요한 능력을 함양하여 이천을 이끌어 갈 리더로 육성하기 위한 이천시민장학회(이사장 박의협) 제1기 서희비전스쿨이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제너시스 경영개발원(치킨대학)에서 열렸다.

이천시민장학회 최우수, 우수장학생 중 고등학교 1학년 51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한 서희비전스쿨은 이천 관내 장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10년동안 실시해온 여름캠프를 이천의 리더육성을 위한 프로젝트로 수정·보완하여 실시, 이천의 대표적인 인물인 서희선생의 정신을 이어받아 청소년들에게 지속가능한 비전과 역량을 강화하고 자신의 흥미와 가치관, 적성에 적합한 진로설정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 제공을 목적으로 실시됐다.

1박2일 합숙교육으로 진행된 제1기 서희비전스쿨은 설봉산, 설봉산성, 삼형제 바위 등의 문화재탐방과 SWOT 분석, 비전만들기, 커리어로드맵 만들기 등의 비전워크숍, 장학생 선배와의 대화, 치킨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박의협 이사장은 “고등학교 1학년은 자신이 선호하는 진로에 대하여 계획하고 그 계획을 어떻게 실행할 것인가를 고려하는 시기”라며 “비전스쿨의 다양한 체험과 공동체 활동을 통해 대인관계 및 협동심을 함양하고 자신만의 비전을 설정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