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교육 정착에 한걸음 다가서
영재교육 정착에 한걸음 다가서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06.04.14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일 이천교육청 부설 영재교육원 개원


지난 4월 3일 이천초등학교 강당에서 ꡐ2006학년도 부설 영재원의 개원식ꡑ이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4단계 과정을 통해 선발된 영재80명, 학부모 , 영재학생 소속 학교장, 영재 교육담당자, 특강강사(경인교대 이재호 교수)등이 참석했다.
특히 이날 참석한 영재 80명은 논리적 사고 검사 및 수학, 과학, 정보 재능이 우수한 학생을 학교장 추천을 받아 문제해결력의 검사를 통해 심의자료로 활용, 창의성 중심의 심층면접 및 프로젝트평가 등 총 4단계의 꼼꼼한 과정을 거쳐 최종 선발한 인재다.
영재 교육과정은 (주3시간, 40일, 연간 131시간)렌즐리 3부심화학습 모형에 근거해 수학, 과학, 정보교육을 실시와 특성에 따른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되며 영재 인성교육에도 중점을 두어 프로그램 적응을 위한 전문상담교사와의 상담활동과 찾아가는 봉사활동을 실시해 사회에 공헌하는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 또한 권역별(이천,광주,양평,여주)로 지도교사세미나, 우수프로그램 발표대회 등 각 지역의 우수 영재프로그램을 토대로 영재 교류활동을 활발히 하여 한층 내실 있는 교육원을 운영 할 계획이며 학부모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기 위한 학부모 연수 및 공개수업을 실시 예정이다.
김재만 교육장은 ꡒ모든 국민이 능력에 따라 균등하게 교육받는 영재교육을 핵심인재 발굴과 국가 발전의 도움을 위해 적극 지원하며 영재교육 전용 학습실 설치를 추진예정ꡓ 이라고 밝히며 영재교육에 대한 환영 의사를 피력했다.


안진아 기자
< anjata@hanmail.net >
이천설봉신문 2000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