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발한 산수유꽃 "아름답다"
만발한 산수유꽃 "아름답다"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06.04.14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축제 펼쳐져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백사산수유꽃축제가 열렸다. 백사면 도립리와 경사리, 송말리 일대 산수유군락지에서 열린 산수유꽃축제에 많은 관람객들이 찾아 성공적인 축제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천예술시장 프리마켓 축제참가
○… 산수유축제장에서는 예술마당의 하나로 수공예작품의 벼룩시장으로 불리는 프리마켓이 진행됐다.
이천예술시장 프리마켓은 취미활동 등으로 만들어진 다양한 작품들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것뿐만 아니라 시민창작네트워크숍에서 실제로 배워보는 체험 등으로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산수유꽃축제 사진공모전 인기
○… 한국사진작가협회 이천시지부에서는 축제기간동안 산수유꽃사진공모전 및 전시회를 개최했다.
지난 축제기간동안의 사진 작품 전시와 함께 회원들의 작품사진 촬영은 산수유축제장의 아름다운 모습과 수많은 관람객들을 담기에 여념이 없었다.

다양한 민속행사를 통한 축제
○… 널뛰기, 전통그네, 투호 등 전통놀이, 전통혼례, 산수유까기, 전통염색, 장작패기 등 다양한 민속행사 진행으로 큰 호응을 얻은 이번 축제에서는 특히, 행사장을 찾은 가족단위의 관람객에서부터 단체 관람객들이 참가해 편을 가르고, 올 한해 풍년을 기원하는 흥겨운 용싸움놀이가 진행되기도 했다.

지역주민이 참여하는축제
○… 이번 산수유꽃축제는 백사면에서 활동는  기관사회단체들이 축제장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맡아 진행함으로써 진정한 주민들에 의한 축제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천설봉신문 2000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