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금님표 이천쌀 왕자들! 꿈을 키우러 여기 왔노라”
“임금님표 이천쌀 왕자들! 꿈을 키우러 여기 왔노라”
  • 박상미
  • 승인 2011.05.19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고등학교, 특별한 현장체험학습 실시        
이천고등학교는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특별하고 의미있는 현장체험학습 활동을 실시했다.
지난 10일부터 시작된 이천고등학교의 현장체험학습은 교육과정과 실생활의 연계를 통한 학습효과 증대와 심신수련, 야외학습 기회를 제공하며 인성과 창의성을 겸비한 민주시민의 자질을 함양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3학년 학생들은 지난 12일 학습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소풍행사를 다녀왔으며 2학년은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학생들이 직접 선정해 각자 희망하는 곳으로 강원도 일대와 제주도 일대를 나누어 탐구 및 현장체험학습활동을 다녀왔다.
특히, 1학년은 덕유산 국립공원 야영장에서 직접 텐트를 설치하고 야영하며 취사와 더불어 심신 수련과 극기를 위한 등반대회(덕유산 정상 1614m)를 실시했다. 1학년 수련활동 행사에서는 학교운영위원회(위원장 오규선)와 선배명예교사로 위촉받은 10명(이희규전 국회의원, 김동승 산과나 회장, 이창환 총동문회장, 송준의 총동문 상임부회장, 임광빈 산과나 운영팀장, 박광선 총동문회 사무국장, 정상배 총동문회 사무차장, 김흥기 총동문회 재무국장, 원주한 산과나 기획팀장, 김종대 산과나 산악대장)이 취사, 야영, 등반대회을 함께하며 이천고등학교 교육가족 공동체로서의 사랑과 협동의 조화로움을 함께했다.
이날 행사를 지켜본 류승헌 교장은 “명문 이고인의 긍지와 선후배간의 아름다운 사랑과 존경을 나누고 선배명예교사들의 협조로 학부모에게 신뢰를 주는 안전한 성공적인 수련활동이 되었다”며 “함께한 모든분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손은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