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교육지원청, 18대 하열우 교육장 취임 인터뷰
이천교육지원청, 18대 하열우 교육장 취임 인터뷰
  • 박상미
  • 승인 2011.03.03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대 흐름에 맞는 인재 육성과 교원의 전문성을 향상시킬 것
미래형 학력신장, 공교육정상화 실현, 미래인재 육성 등 6대 경영 기본 방향 밝혀
“교육은 혼과 혼의 대화요, 인격과 인격의 부딪침이요, 정성과 정성의 호응이요, 정열과 정열의 만남입니다. 임기 2년간 새로운 학교·함께하는 교육, 생동감 넘치는 이천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이천교육지원청 제 18대 하열우 교육장이 3월 1일자로 취임했다.
하열우 교육장은 미래형 학력신장, 공교육정상화 실현, 무상급식·무상교육 보편적 교육실시, 민주시민교육으로 미래인재 육성, 사교육 경감, 장학·행정 서비스등 이천교육 6대 경영기본 방향을 밝혔다.
아울러 새로운 학교문화를 조성해 이천의 모든 학생들이 창의적 지성교육을 바탕으로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실력과 인성을 갖추고 지역의 문화와 전통을 사랑하는 애향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는 한편 시대의 흐름에 맞는 인재를 육성하고, 교원의 전문성을 향상시키는데 역점을 두고 이천교육의 수장으로서 건강한 교육조직을 일구는데 인화가 밑거름이 될 것임을 강조했다.
신임 하열우 교육장은 경인교대와 한세대학교 교육대학원을 졸업, 39년간 교육계에 몸담아 가평교육청 학무과장, 용인교육청 초등교육과장, 경기도교육청 초등교육과 장학관을 거쳐 경기도교육정보연구원 교육연구부 부장을 역임, 교육요직을 두루거친 베테랑으로 정평이 나있기도 하다. 가족으로는 아내 유희선 여사와 2남을 두고 있다.
김숙자 발행인 / 손은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