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농협, 2024년도 1분기 내부조직장 회의 개최
이천농협, 2024년도 1분기 내부조직장 회의 개최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4.03.21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사패 등 위촉·전자금융사기 예방 교육·역량 강화 교육 등 실시
‘조합원 출산장려금’, 2022년 말까지 가입한 조합원 대상 출산 24개월 이내 자녀당 100만 원 지원

이천농협(조합장 이덕배)은 지난 15일 본점 문화센터에서 내부조직장 및 임직원 등 1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사업추진 협의를 위한 내부조직장 회의와 농협대학교 산학협력단 이득우 부단장을 초빙해 ‘세상을 지배하는 협력의 법칙’이란 주제로 내부조직장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내부조직장 회의에서는 사업 전이용을 통해 농협 발전에 기여한 우수 영농회·우수 부녀회 시상식과 영농회·부녀회를 위해 헌신한 뒤 퇴임하는 영농회장·부녀회장을 위한 감사패 전달식이 진행됐다. 

또한 최근 부고장과 결제 내역 등을 가장한 문자 메시지로 기승을 부리는 전자금융사기 예방 교육이 진행됐고, 신임 내부조직장 위촉식과 부서별 안내사항 전달 및 비전2027 사업 목표 달성을 위한 업무협의가 이루어졌다.

회의 시 현재 직면한 우리나라의 저출산 위기를 인식하고, 청년 조합원 지원을 위해 올해부터 새로 시행되는 ‘조합원 출산장려금 지원사업’이 소개됐다. 

조합원 출산장려금은 이천농협 조합원 혹은 그 배우자가 자녀를 출산했을 시 출생 자녀당 10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올해 기준 2022년 말까지 가입한 조합원이라면 출산 24개월 이내에 누구나 신청이 가능해 청년 조합원도 쉽게 지원받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덕배 이천농협 조합장은 “내부조직장과 조합원께서 적극적으로 사업을 전이용해 작년에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면서 “준조합원 5만 명 가입추진 캠페인을 통해 견고한 내실 위주의 성장을 위한 사업 기반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