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의회, 제24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폐회
이천시의회, 제24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폐회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4.02.28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원발의 조례·규칙안, 동의안, 집행부 조례안, 의견청취 등 처리

이천시의회(의장 김하식)는 지난 2월 26일 제2차 본회의를 열고 14일부터 시작된 제241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의원발의 조례·규칙안 15건, 동의안 2건, 집행부 제출 조례안 2건, 의견청취 1건 등 20건의 안건을 처리하고, 보고 3건을 청취했다.

「이천시의회 청렴도 향상 및 부패방지 조례안」 등 조례·규칙안 및 동의안, 의견 청취 등 19건은 원안대로 가결·채택했고, 자치행정위원회에 상정됐던 「이천시 공무원 등 부조리 신고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1건은 수정 의결했다.

이날 안건 상정에 앞서 김재국 의원은 ‘학교체육시설 개방 활성화 및 이용 지원을 통한 생활체육 인프라 확충과 시민이 편리하고 부담 없이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는 여건 조성’을, 박명서 의원은 ‘이천시 관내 기업들을 위한 상설 전시 판매장의 필요성’에 대해 5분 자유 발언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임시회에서는 자치행정위원회와 산업건설위원회를 연석회의로 개회해 2024년도 시정 주요업무 보고를 청취하고, 이천시 시정 방향과 지역발전을 이끌 정책 등에 대해 철저하게 검토했다. 앞으로 이천시가 나아가야 할 방안에 대한 대안 제시 등을 통해 이천시 발전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김하식 의장은 “올해 첫 회기동안 원활한 의사운영이 되도록 열정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의원들과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신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2024년 계획된 정책이 지역발전을 견인하고 시민의 공감을 얻을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