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I 이종현 제32대 이천시연합동문회 회장
인터뷰 I 이종현 제32대 이천시연합동문회 회장
  • 김현 기자
  • 승인 2024.02.02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단체로, 선한 영향력 실천할 것”
이종현 이천시연합동문회 회장

이천시연합동문회 이종현 회장이 지난해 12월 22일 새롭게 취임했다. 특히 각 기수별 회장들과 함께 처음으로 합동 이·취임식을 진행하며 2024년을 색다르게 시작했다. 이종현 회장은 취임한 지 30여 일이 지난 지금, 이천시연합동문회는 물론 이천시 각종 행사와 타 단체 행사에서 남다른 성실함으로 힘든 일도 마다 않고 회장으로서 모범을 보이고 있다. 올 한 해 이천시연합동문회를 이끌어 갈 이종현 회장을 지난 1월 16일 이천 아르보르에서 만나 추진사업과 향후 비전에 대한 생각을 들어봤다.

■ 이천시연합동문회 제32대 회장으로 취임하신 것을 축하드리며, 취임 소감 및 이천시민들에게 인사 한 말씀. 
‘큰흐름 하나로’라는 대명제 아래 이천시연합동문회 제32대 회장으로 새롭게 취임하게 된 이종현입니다. 이천시민분들에게 정중히 인사 올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올 한 해 선후배님들과 함께 지역사회 어려운 곳을 살펴보고, 봉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최선을 다해 열심히 뛰겠습니다. 많은 응원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 이천시연합동문회에서 올해 추진하는 중점사업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이천시연합동문회는 이천시에서 태어나고 자란 지역 내 선후배들의 대표적인 봉사단체입니다. 현재는 1970년생부터 80년생까지 9개 기수, 총 2000여 명의 회원들이 활동하는 이천의 뿌리단체입니다. 많은 선후배님들과 함께 두 손 맞잡고, 지역 내 소외된 계층과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모든 기관 및 개인에게 직접 찾아가서 도울 수 있는 맞춤형 봉사를 펼칠 계획입니다. 
또한 이천시 관내 초등학교 축구대회를 개최해 미래의 꿈과 희망인 청소년들에게 이천에 사는 자부심을 고취시키고, 애향심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2024년도 이천시연합동문회 제32대 임원에는 회장인 저를 비롯해 유기철 상임부회장, 홍내표 상임위원장, 김병기·구교천 감사, 박종필 사무총장, 김일홍 재무국장이 활동합니다. 각 기수별 회장으로는 이천시70동문회 김은구 회장, 이천시71동문회 김정한 회장, 이천시73동문회 우인탁 회장, 이천시74동문회 심경석 회장, 이천시75동문회 오광환 회장, 이천시76동문회 정혁구 회장, 이천시77동문회 차중엽 회장, 이천시79동문회 김진호 회장, 이천시80동문회 노성덕 회장이 함께 활동하고 있습니다. 

■ 이종현 이천시연합동문회 회장님의 삶의 철학은?
제 삶의 좌우명은 ‘불성무물(不誠無物)’입니다. ‘성실이 없는 곳에는 아무것도 존재할 수 없다’라는 뜻입니다. 어려서부터 남다른 성실함으로 저에게 늘 훈육하셨던 존경하는 아버지의 영향을 많이 받고 자랐습니다. 
아버지는 때로는 엄하시고, 때로는 무뚝뚝하시지만 특유의 끈기와 성실한 품성을 지니셨습니다. 가끔 힘들어하는 저를 보시고는 “세상은 자기가 의도한 만큼 뜻대로 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무언가를 꼭 하려면 3배 이상의 노력을 기울여라”라고 당부하셨습니다. 
늘 한결같은 성실함의 가르침은 저를 20년 동안 새벽 4시에 기상해 일터로 향하게 하는 원동력이 됐습니다. 
2024년 한 해 이천시연합동문회 회원들과 함께 이천시 관내 선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도록 어려운 곳, 소외된 곳, 도움이 필요한 곳에 늘 1등으로 달려가는 명실상부 이천시에 꼭 필요한 단체로 거듭나겠습니다. 

■ 이종현 이천시연합동문회 회장 프로필.
·현) ㈜우진개발 대표
·현) 이천시연합동문회 회장
·현) 이원회 체육분과 청소년위원장
·현) 호법면체육회 이사
·현) 이천시체육회 이사
·현) 호법면 의용소방대 대원
·전) 이천시79동문회 초대회장
·이천시장상, 국회의원상, 경기도의회 의장상 등 다수 수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