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I 박광선 민주평통 이천시협의회 국민소통분과장
인터뷰 I 박광선 민주평통 이천시협의회 국민소통분과장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4.02.02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 광 선
민주평통 이천시협의회 국민소통분과장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기지역회의는 2023년 12월 20일 용인시청 에이스홀에서 ‘통일공감 강연회 및 의장표창 수여식’ 행사를 개최했다. 수여식에서 민주평통 이천시협의회(회장 최재문) 박광선 국민소통분과장, 우귀녀 양성평등분과장은 자문위원으로서 자유민주적 평화통일 기반조성과 민주평통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민주평통 의장(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이천설봉신문은 박광선 민주평통 이천시협의회 국민소통분과장과 서면 인터뷰를 진행했다.

■ 수상소감

4기에 걸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 활동하며 자유민주주의 기반한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와 평화통일을 위한 다각적인 공감대 형성을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누군가에게는 쉬운 일일 수도 있지만, 70년 이상 굳게 닫힌 한반도의 봄을 찾아가는 길은 결코 녹록지 않은 것 같습니다.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활동을 해왔지만 유독 분단된 한반도에 대한 생각은 학생시절이나 매스컴의 한 부분에 갇혀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에 받은 대통령 표창은 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는 채찍으로 알고 이천시가 추구하는 함께 여는 미래의 평화통일의 불씨로서 헌신하겠습니다. 

■ 활동각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이천시협의회 국민소통분과장으로서 수상의 기쁨보다는 그 무게감으로 통일이 주는 가치와 기대를 이천시민들에게 적극 공유하여 지역사회가 주도하는 통일문화를 만들겠습니다. 이를 통해 지역화합과 국민통합을 이럴 수 있도록 필사즉생(必死則生)의 마음으로 노력하겠습니다.

■ 박광선 자문위원은?

제16기 민주평통 자문위원(2013년 7월~2015년 6월) 위촉 후 제19기~제21기(2019년 9월~) 3기 연속 자문위원으로 활동. 평화통일을 위한 공감대 확산 및 자유민주주의 기반한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를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 

협의회 주관행사인 청소년 통일 골든벨, 평화공감 평생교육축전, 지역주민 및 청소년 통일공감 견학, 북한이탈주민 생활개선 사업참여 등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통일에 대한 기대와 가치를 공유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자문위원들의 화합과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한 가교 역할도 충실히 하고 있다. 이천중앙로타리클럽회장, 창전동체육회장 등을 역임하며 지역사회의 발전과 화합을 이루어 냈고, 지역봉사를 통해 이천시가 추구하는 ‘새로운 이천 함께 여는 미래’를 위해 헌신하고 있다.

김숙자 발행인 / 김문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