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태준 전 이천시장, ‘시민과 함께 여는 이천의 아침’ 출판기념회 개최
엄태준 전 이천시장, ‘시민과 함께 여는 이천의 아침’ 출판기념회 개최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4.01.15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엄태준 전 이천시장은 지난 8일 빌라드아모르이천에서 자신의 네 번째 저서인 ‘시민과 함께 여는 이천의 아침’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 

민선7기 이천시장 시절부터 꾸준히 일기를 통해 시민과 소통해 온 엄태준 전 시장은 공직에서 내려온 이후에도 아침 일기를 통해 시민들과 소통해왔다. ‘시민과 함께 여는 이천의 아침’에는 시민의 눈높이에서 바라보고 느낀 점을 글로 옮겨 더 솔직하고 가감 없는 생각이 담겨있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김용민 국회의원, 조병돈 전 이천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 정동균 전 양평군수, 시민 등 많은 내외빈이 참석해 출간을 축하했다. 

김용민 국회의원은 축사를 통해 “최근 정치 모습이 혐오와 대결, 폭력까지 좋지 않은 모습을 보이는데 정치 본연의 모습으로 돌아가 민생에 충실한 모습을 보여줘야 할 지금 투명하고 솔직하게 생각을 공유하는 엄태준 전 시장님의 책은 매우 소중하게 느껴진다”고 말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엄태준 전 시장은 늘 책상보다는 현장을 발로 누비며 시민과 소통하고 삶의 문제 해결에 앞장서 온 이천의 진또배기 같은 분”이라며 “자신의 진심과 새로운 도전 의지를 담은 뜻깊은 책을 통해 이천을 넘어 대한민국 정치의 새 미래를 함께 그려가길 소망한다”고 축전을 보냈다. 

이어 저자와의 대화 시간에서 엄태준 전 시장은 “더욱 솔직하고 담백한 모습으로 시민과 대화하고 싶다”며 “하루 일상을 통해 소통하는 아침 일기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