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을 따뜻하게 만드는 김장봉사! 나눔의 현장을 찾다
겨울을 따뜻하게 만드는 김장봉사! 나눔의 현장을 찾다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3.12.01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로타리3600지구 이천로타리클럽, ‘사랑애(愛) 김장봉사’

국제로타리3600지구 이천로타리클럽(회장 변봉수)은 지난 21일 증포동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애(愛) 김장봉사’를 진행했다. 

이날 김장봉사는 관내 취약계층 80여 가구를 위해 이천클럽이 주관하고 증포동 나누미봉사단 회원들이 함께 일손을 보탰다. 

변봉수 회장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김장나눔에 참여할 수 있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는 이러한 나눔 행사뿐만 아니라 어르신들의 어려움을 듣고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필요한 복지 서비스를 연계하는 등 지역사회 복지사각지대 발굴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국제로타리3600지구 장호원로타리클럽, 사랑의 김장 나눔 ‘훈훈’

국제로타리3600지구 장호원로타리클럽(회장 송영준)은 지난 11월 25일 장호원읍 이황리에서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 

경기도자원봉사센터의 지원과 장호원로타리클럽 회원들의 후원으로 회원 50여 명과 기관사회단체장들이 참여해 열심히 김장김치를 담가 관내 독거노인과 취약계층 등 100여 가구에 전달했다. 

송영준 회장은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장호원로타리클럽 회원들에게 감사드리고, 김장 나눔 봉사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둔농협 실버봉사단,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따뜻한 겨울 나길”

신둔농협 실버봉사단(단장 이민숙)은 지난 11월 21일과 22일 이틀간 신둔농협(조합장 정하용)에서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펼쳤다. 

이번 행사에는 봉사단원 20여 명이 참여해 정성껏 김장김치를 담가 저소득 어르신과 장애인 등 32가구에 직접 전달했다. 

이민숙 단장은 “항상 가족과 같은 마음으로 봉사를 해주시는 단원들에게 감사하다”면서 “우리의 정성이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과 어려운 가정에 김장김치와 함께 잘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중리동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2023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전개

중리동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협의회장 이연수, 부녀회장 정찬하)는 지난 15일, 16일 이틀간 이천시 대포동에서 ‘2023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새마을지도자 및 부녀회원 등 70여 명은 직접 재배한 배추와 채소로 김장재료 손질부터 포장까지 정성껏 준비한 김장김치 약 200상자를 관내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정, 경로당 등에 전달했다. 

이연수 협의회장과 정찬하 부녀회장은 “항상 새마을 행사에 적극 협조해주신 새마을 회원, 주민, 사회단체장님들에게 감사드린다”면서 “직접 담근 김치가 어려운 이웃에게 잘 전달돼 따뜻한 겨울나기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발읍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사랑의 김장 담그기 ‘구슬땀’

부발읍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협의회장 구교호, 부녀회장 김복희)는 지난 17일 부발읍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에 사용된 1200포기의 배추는 구교호 협의회장의 밭에서 새마을협의회가 직접 키워 수확한 것으로, 60여 명의 회원들은 무와 채소 등 재료를 준비하고 김장김치를 담가 부발읍이장단협의회에서 기탁한 이천쌀 등과 함께 48개 마을회관, 노인회관,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구교호 협의회장과 김복희 부녀회장은 “매년 김장철을 맞아 부발읍새마을협의회에서 이웃에게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보람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세람저축은행, 사랑의 김장 나눔 활동 펼쳐

세람저축은행(대표 신승식)은 지난 11월 21일 본격적인 겨울철을 앞두고 김장김치 마련을 위해 어려움을 겪는 관내 저소득층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자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임직원들은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150세대에 김장김치(10kg)를 직접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신승식 대표는 “관내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작게나마 보탬이 됐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꾸준히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국제와이즈멘 이천클럽,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성료

국제와이즈멘 이천클럽(회장 염광식)은 클럽 사무실에서 11월 25일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경기도자원봉사센터의 지원과 이천클럽 회원들의 후원으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김경희 이천시장과 송석준 국회의원, 김재국 이천시의회 의원, 자원봉사자 등 40여 명이 동참, 직접 담근 김장김치는 이천시자원봉사센터와 이천시장애인복지관에 전달됐다. 

염광식 회장은 “오늘 만든 김장김치가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