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의회, 관고동사회단체장협의회와 제7회 소통 간담회 실시
이천시의회, 관고동사회단체장협의회와 제7회 소통 간담회 실시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3.11.24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식산업센터 부지 내 다목적 실내 체육시설 우선 건립 요청

이천시의회(의장 김하식)는 지난 8일 의회 제1상임위원회실에서 관고동사회단체장협의회(협의회장 김종원) 회원들과 ‘제7회 시민과의 소통 간담회’를 열었다. 

김하식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과 이천시 관계자, 관고동사회단체장협의회 회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이날 간담회에는 관고동 사음2지구 지식산업센터 예정부지 내 다목적 체육관 건립을 요청하는 동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종원 협의회장은 “관고동은 다른 지역과 달리 실내체육관 등 다목적 시설이 없어 주민들이 체육활동을 하는데 어려움을 겪었다”면서 “관고동 주민의 숙원사업을 적극 추진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지식산업센터 부지 내 공공기여 방안으로 건립 예정인 체육시설은 최초 노외주차장 및 소공원 설치와 건물 내 공공시설 설치로 계획됐으나 동주민들은 다목적 실내 체육시설 우선 건립을 시측에 요청했다. 이에 이천시는 경기도에 도시관리계획 용도지역 변경을 신청한 상태다. 

김하식 의장은 “체육시설로의 변경은 예정됐으나 해당 과인 도시과는 물론 체육진흥과와 공원녹지과도 조율이 필요해 보인다”며 “다목적 체육관의 정확한 규모 및 추가 토지 확보 가능 여부 등 종합적인 검토를 통해 추후 다시 논의하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