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2023 화장시설 건립 위한 주민포럼 개최
이천시, 2023 화장시설 건립 위한 주민포럼 개최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3.11.17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의견 수렴으로 합리적인 화장시설 건립 방안 모색…조만간 화장시설 건립 세부 계획 확정 예정

이천시는 지난 10일 이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이천시 화장시설 건립을 위한 주민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은 신산철 (사)늘푸른장사문화원 원장, 김희연 경기복지재단 선임연구위원, 신해진 이천발전연구소 소장, 황인천 이천시이통장단연합회 회장, 송옥란 이천시의회 의원, 이성우 이천시주민자치협의회 회장이 패널로 참여해 주제발표와 이에 대한 시민들의 질의응답을 통해 다양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함으로써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화장시설 건립 추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천시는 지난 9월 12일 언론브리핑을 통해 수정리 화장시설 건립 중단을 발표한 이후 최대한 신속하게 화장시설 건립을 재추진하기로 결정했다. 사업 시행에 앞서 주민 다수가 원하는 방법이 무엇인가를 파악해 시민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방안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순조롭게 화장시설을 건립하는 방안이라 판단, 이번 포럼을 개최했다.

현재 경기도 내 여러 시·군이 화장시설 부재에 따른 화장수요 해결을 위해 화장시설 건립을 추진, 여러 실패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주민들의 공감대 형성을 통한 선진 화장시설 건립을 재추진하고 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그동안 추진했던 수정리 화장시설 건립이 중단되어 시민분들에게 많이 송구스럽고 무거운 마음이 컸는데, 이번 포럼을 통해 주민숙원사업인 화장시설 건립에 대한 방향을 검토하고 고민할 수 있는 자리를 갖게 되어 매우 의미있고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이번 주민포럼에서 도출된 다양한 시민 의견을 수렴해 향후 정책 결정에 반영할 예정이며 빠른 시일 내에 이천시 화장시설 건립추진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이천시 화장시설 건립 세부 계획 확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