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빅트리, ‘인성교육 초청 무료강연’ 진행
사단법인 빅트리, ‘인성교육 초청 무료강연’ 진행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3.11.07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의광 문학박사, ‘바른 인성 그리고 행복한 삶’ 주제 초청강연
11월 9일·16일·23일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 30분 총 3회 차 진행
사단법인 빅트리(대표 유미영)가 진행하는 ‘인성교육 초청 무료강연’ 개요. [자료제공=사단법인 빅트리]
사단법인 빅트리(대표 유미영)가 진행하는 ‘인성교육 초청 무료강연’ 개요. [자료제공=사단법인 빅트리]

사단법인 빅트리(대표 유미영)는 11월 둘째 주~넷째 주 매주 목요일(9일, 16일, 23일) 오전 10시 30분, 사단법인 빅트리 사무국에서 최의광 문학박사를 초청해 ‘바른 인성 그리고 행복한 삶’을 주제로 3회 차에 걸친 무료 강연을 진행한다.

강연을 맡은 최의광 문학박사는 고려대학교 문학 박사과정을 졸업하고 중·고등학교 교직생활 30년을 거쳐 공주대학교 역사교육과 겸임교수를 역임했다. 현재는 인문학 및 역사 문화교육 전문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다변화되고 사건, 사고가 끊이지 않는 현시대 속에서 올바른 인성 교육의 중요성이 더욱 대두되고 있다. 개인의 주체적 삶의 원천임과 동시에 타인과 더불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핵심 요소임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사단법인 빅트리는 이날 강연을 통해 미래의 근간이 되는 아동, 청소년을 길러내는 학부모 및 시민들을 대상으로 ‘자녀 기본 인성을 어떻게 형성시킬 것인가, 인성 교육 측면에서 학교 교육 무엇이 문제인가, 삶의 여정에서 많은 사람들과의 관계를 어떻게 이루어갈 것인가’ 등에 대해서 논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강연은 무료로 진행되며, 총 3회 차로 구성되어 9일·16일·23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 30분에 시작된다. 강연 신청은 031-634-5119로 전화 접수(선착순 마감)하면 된다. 사전 신청을 통해 3회 연강으로 수강할 수 있다.

한편, 사단법인 빅트리는 교육 격차 해소와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공익법인으로 2022년에 설립됐고 올해 기획재정부를 통해 공익법인등(지정기부금단체)으로 지정됐다. 또한 “나눔은 희망을 꿈꾸게 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교육’을 초점으로 지역 아동 청소년 교육을 통해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희망 나눔 캠페인을 통해지역사회 문화 홍보에도 힘쓰고 있다.


인성교육 초청 무료강연 안내

* 강연자 및 주제 : 최의광 문학박사, ‘바른 인성 그리고 행복한 삶’
* 강연일 : 11월 9일·16일·23일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 30분(총 3회)
* 강연장소 : 사단법인 빅트리 사무국(경기도 이천시 갈산로 15, 하니빌딩 5층)
* 강연 신청 : 전화 접수 031-634-5119 
* 사단법인 빅트리 홈페이지 www.bigtree-in.com
* 유튜브 채널 : 이천갬성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