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8회 이천시체육회장기 겸 제28회 이천시연합동문회장기 2023 초등학교 축구대회 성료
제68회 이천시체육회장기 겸 제28회 이천시연합동문회장기 2023 초등학교 축구대회 성료
  • 김현 기자
  • 승인 2023.10.20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군 안흥초, B군 신둔초, C군 호법초, D군 표교초 ‘우승’

제68회 이천시체육회장기 겸 제28회 이천시연합동문회장기 2023 초등학교 축구대회가 지난 10월 12일, 13일 이틀간 이천시종합운동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천시체육회(회장 조태균)와 이천시연합동문회(회장 오종검)에서 주최하고 이천시연합동문회가 주관하며 이천시축구협회(회장 엄문일)가 후원하는 이 행사는 체육교육의 저변확대와 학생들의 체력증진, 우수선수 발굴 및 육성을 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대회는 학교 규모에 따라 A군, B군, C군, D군으로 나눠 조별리그 후 결선 토너먼트로 진행됐다. 

지난 10월 12일 열린 개회식에는 조태균 이천시체육회 회장과 오종검 이천시연합동문회 회장을 비롯한 김경희 이천시장, 송석준 국회의원, 김하식 이천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김일중 도의원, 김은정 이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지종호 이천시향토협의회 회장, 김숙자 이천설봉신문 대표, 송현호 이천청년회의소 회장, 고덕희 이원회 회장, 각 초등학교 학교장, 선수와 응원단 등 800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초등학교 총 26개 팀이 출전,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겨루고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개회식은 선수입장, 내빈소개, 개회선언, 국민의례, 우승기 반납, 감사패 전달, 환영사, 대회사, 격려사, 축사, 선수대표 선서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오종검 이천시연합동문회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이천을 사랑하는 동문들의 뜨거운 열정으로 매년 대회를 개최한다면 앞으로 100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축구대회로, 축구 꿈나무들의 꿈을 현실로 변화시킬 수 있는 대회가 될 것”이라며 “오늘 여러분의 경험이 이천을 대표하는 축구선수이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스타플레이어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번 대회를 개최하기 위해 물심양면으로 애써주신 조태균 이천시체육회장님과 오종검 이천시연합동문회장님을 비롯한 관계자분들에게 감사 인사를 드리고, 선수 여러분들이 함께 협력해 같은 목표로 나아가는 의미 있는 경험을 했으면 좋겠다”고 격려했다. 

조태균 이천시체육회 회장은 “축구대회에서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고 단순히 서로의 경쟁을 위한 자리가 아닌 상호간의 우정을 다지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석준 국회의원, 김은정 이천교육지원청 교육장, 김하식 이천시의회 의장, 이현호 이천시연합동문회 자문위원장은 “축구를 통해 배울 수 있는 긍정적인 가치를 참가 선수들이 함께 나누고 오늘 대회를 자양분 삼아 대한민국을 이끌어가는 훌륭한 재목들로 성장해 나가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68회 이천시체육회장기 겸 제28회 이천시연합동문회장기 2023 초등학교 축구대회 결과 A군은 안흥초등학교(교장 배석호), B군은 신둔초등학교(교장 이상욱), C군은 호법초등학교(교장 전선자), D군은 표교초등학교(교장 김영숙)가 우승을 거머쥐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