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I 유미영 사단법인 빅트리 대표
인터뷰 I 유미영 사단법인 빅트리 대표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3.07.14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눔 씨앗, 희망 빅트리! 나눔은 희망을 꿈꾸게 합니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세대에 걸친 봉사문화 형성 목표
빅트리봉사단 활동·취약계층 교육 무료지원 사업·지역사회 홍보 등 진행

사단법인 빅트리(대표 유미영)는 교육격차 해소와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공익법인으로 2022년 설립됐다. 같은 해 발족한 빅트리 봉사단은 인재 양성과 지역사회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지난 5월 17일 설봉공원 대공연장에서 개최된 ‘제21회 이천설봉신문 백일장 및 사생대회’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자원봉사에 나서며 어린이·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했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봉사문화를 만들고자 힘쓰고 있는 사단법인 빅트리의 유미영 대표를 만났다.

■ 안녕하세요, 유미영 대표님. 사단법인 빅트리에 대해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사단법인 빅트리는 교육 격차 해소와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공익법인으로 2022년에 설립됐습니다. “나눔은 희망을 꿈꾸게 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교육’을 초점으로 지역 아동 청소년 교육을 통해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희망 나눔 캠페인을 진행해 지역사회 문화 홍보에 힘쓰고 있습니다.

■ 사단법인 빅트리는 주로 어떤 사업을 진행하고 있나요?

사단법인 빅트리의 주요 키워드는 ‘교육, 봉사, 청소년, 여성’입니다. 사단법인 빅트리의 중점 사업은 현재로서는 크게 3가지입니다.

첫째, 가장 크게 중점을 두고 있는 사업으로 ‘빅트리봉사단’을 구성하여 활동하고 있습니다. 엄마들로 구성된 맘 봉사단, 자녀들로 이루어진 청소년 봉사단(초등 고학년-고등), 키즈 봉사단(영유아)으로 세분화해 세대에 걸친 봉사 문화 형성을 해나가고 있습니다.

이에 지난 2월에는 엄마와 자녀가 함께 기부할 책을 직접 선정하고 포장해 성애원에 기부한 ‘빅트리 봉사단 도서 나눔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이천시의 자녀들을 위해 ‘제21회 이천설봉신문 백일장 및 사생대회’ 지원봉사에도 참여했습니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이천시내 일대를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줍킹’행사도 계획 중에 있습니다.

둘째, 취약계층 교육 무료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단법인 빅트리의 나눔 및 후원 사업을 지원하는 선순환을 목적으로 ‘유아, 초등 인성코칭교육센터 빅트리에듀인’을 운영합니다. 절차를 거쳐 해당 센터를 통해 취약계층의 교육 지원 또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셋째, 지역사회 홍보에 힘쓰고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 ‘이천갬성TV’를 개설해 이천의 지역문화를 알리는 데 일조하고자 합니다.

■ 빅트리 봉사단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빅트리 봉사단은 사단법인 빅트리의 대표 사업입니다. 앞서 말쓰드린 바와 같이 세대에 걸친 봉사 문화 형성을 위해 맘봉사단, 청소년봉사단, 키즈봉사단으로 세분화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봉사를 희망하시거나 내 자녀에게 봉사 문화를 알려주고자 하신다면 유아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가입 가능합니다. 사단법인 빅트리 홈페이지(www.bigtree-in.com) 또는 전화 문의(031-633-5114)를 통해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 앞으로의 계획을 듣고 싶습니다.

저희 사단법인 빅트리는 2022년 6월에 발족했습니다. 탄탄한 시작을 위한 준비 과정이 길었습니다. 시작한 지 1년 남짓이 된 만큼 토대를 더 탄탄히 다지는 것에 우선 집중해야 할 것 같습니다. 교육 환경 조성과 지역문화 홍보활동을 위한 조직적인 구성에 더 힘을 쏟을 예정입니다. 또한 올해부터는 공익법인 등(구.지정기부금단체)에 이름을 올려, 후원해 주시는 분들께 기부금영수증 발급 및 후원 성과 보고서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 ‘제21회 이천설봉신문 백일장 및 사생대회’에 함께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봉사 참여 소감을 말씀해 주세요.

‘이천의 빛, 지역의 희망’ 이천설봉신문이 주최하는 유서 깊은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이천의 ‘빅트리’가 될 꿈나무들의 노력의 결과물을 발현하는 장에서 열정과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참여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앞으로 이천설봉신문과 함께 이천의 교육과 지역문화 홍보에 더욱 기여해 나가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숙자 발행인 / 김문수 기자

 

사단법인 빅트리
경기도 이천시 갈산로 15 하니빌딩 2층
031-633-5114
www.bigtree-in.com
유튜브 ‘이천갬성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