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년 기원’ 임금님표 이천쌀, 2023년 전국 첫 벼베기
‘풍년 기원’ 임금님표 이천쌀, 2023년 전국 첫 벼베기
  • 김현 기자
  • 승인 2023.06.30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약 160kg 수확 예상…어려운 이웃들에게 제공 예정

‘임금님표이천쌀, 2023년 전국 첫 벼베기’ 행사가 6월 23일 이천시 호법면 안평리 220번지에서 열렸다.

이천시가 후원하고 이천시 관내 10개 농협이 공동으로 참여한 이날 벼베기 행사에는 김경희 이천시장, 송석준 국회의원, 이천시의회 김하식 의장, 김재헌 부의장·박명서·박노희·송옥란·김재국·서학원·임진모 의원, 염규종 농협중앙회 이사, 홍경래 농협중앙회 경기본부장, 김현수 농협 이천시지부장, 모가농협 황순철·신둔농협 정하용·부발농협 황선명·마장농협 김종국·장호원농협 송영환·설성농협 김춘섭·율면농협 이재택·호법농협 권혁준 조합장, 김숙자 이천설봉신문 대표, 이춘석 이천시농업기술센터 소장, 송시훈 호법면장, 호법농협 임직원과 호법면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천쌀 첫 수확의 기쁨을 함께 나눴다. 

올해 첫 수확한 이천쌀은 연동하우스(면적 990㎡)에 심어진 쌀로 정곡 약 160kg 정도 수확할 것으로 예상된다. 수확한 쌀은 어려운 이웃들이 맛 볼수 있도록 관련 기관으로 보내질 예정이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천시가 전국에서 첫 벼베기를 실시할 수 있는 것은 호법면 안평리에 위치한 광역자원회수시설에서 발생하는 소각열을 이용해 벼의 생육온도를 유지하기 때문”이라며 “올 한 해도 이천쌀의 풍년농사를 기원하고 우리 농가가 고품질 쌀 생산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쌀 판매 촉진, 수출 확대 등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송석준 국회의원은 “전국에서 제일 먼저 모내기를 한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벼베기를 하게 됐다”면서 “농업 환경이 어렵지만 어려울 때일수록 서로 똘똘 뭉치고 지혜를 모아 위기를 기회로 삼은 멋진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하식 이천시의회 의장은 “임금님표 이천쌀 첫 벼베기 행사를 갖게 된 것을 축하드리고, 모내기부터 지금까지 고생 많이 하신 권혁준 호법농협 조합장님과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농협중앙회 염규종 이사와 홍경래 경기본부장은 “올해는 임금님표 이천쌀 브랜드 선포 30주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해로 이천은 천혜의 자연환경으로 밥맛 좋고 고품질 경기미를 생산해 매년 고객선호도 1위의 명성을 지켜오고 있다”면서 “오늘 이 행사가 대한민국 최고의 맛과 품질을 자랑하고 전 국민이 사랑하는 임금님표 이천쌀을 홍보하며 판매 확대에 기여하는 귀중한 행사가 되길 기원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