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교육지원청, 이천형 공유학교 ‘백록학교’ 운영
이천교육지원청, 이천형 공유학교 ‘백록학교’ 운영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3.05.04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삶과 연계한 교육 과정 중심의 학생 주도 프로젝트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조기주)은 이천형 공유학교인 ‘백록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백록학교는 폐교한 백록분교를 활용해 실시하는 숙박형 공유학교이다. 모든 프로그램은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운영 한다. 학생들이 4박 5일, 3박 4일 동안 기획·운영·공유 등 모든 과정에서 중심이 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천교육지원청은 올 한 해 백록학교를 학생 주도 프로젝트로서 총 20회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미 모가중학교 외 3개 학교가 참여했다. 

학생들은 백록학교 교육을 통해 ‘행복’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분야의 학습을 진행했다. 이천지역의 여행지를 알리고 홍보하는 부루마블 게임을 제작하기도 하고, 쓰레기 재활용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제안하기도 했다. 특히 모가면의 가로등 확보를 위한 제안서는 이천시청으로부터 다음 연도 예산 편성에 포함하겠다는 긍정적인 답변을 받았다.

백록학교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학교에서는 해볼 수 없었던 경험을 하는 좋은 기회였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실제 참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도 ‘매우 만족 및 만족’ 항목이 98%로 높게 나타났다. 

조기주 교육장은 “앞으로도 우리 지역의 학생들이 주인이 되는 우리 지역 맞춤형 교육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