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김서준 스쿼시 청소년 국가대표 선수
인터뷰│김서준 스쿼시 청소년 국가대표 선수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3.02.17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근차근 성장하는 선수가 되겠습니다!”
2023년 스쿼시 청소년 국가대표 선발 영예
 

김서준 스쿼시 청소년 국가대표 선수

장호원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김서준 군이 2023년 스쿼시 청소년 국가대표 선수에 선발됐다. 나라를 대표하며 매일 새로운 기록을 쓰고 있는 김서준 선수의 이야기를 이천설봉신문이 담았다.  / 김문수 기자
 

■ 스쿼시 청소년 국가대표 선발을 축하드립니다! 이천시민들과 독자 여러분에게 인사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장호원초등학교 6학년에 재학 중인 김서준이라고 합니다. 이천시민 여러분들에게 이렇게 제 이야기를 할 수 있게 되어서 매우 기쁩니다.

■ 국가대표 선발 순간을 회상한다면?

제 꿈에 점점 더 가까이 다가가는 것 같아 기분이 매우 좋았습니다. 국가대표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거잖아요. 나라를 빛내는 자랑스러운 선수가 되어 대한민국이 스쿼시 강국임을 알리겠습니다.

■ 나, 김서준은 어떤 선수인가요?

저, 김서준은 정신력이 강한 선수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경기 중 제 감정을 쉽게 드러내지 않는 편이에요. 지고 있을 때나 이기고 있을 때나 감정에 휘둘리지 않고, 편안한 감정을 잘 유지해 실력으로 증명하겠습니다.

2023년 1월 7일, 청소년 주말리그 우승을 차지한 김서준 선수.
김서준 선수는 2022년 9월 3일 개최된 '청소년스포츠한마당 스쿼시대회'에서도 우승을 차지했다.

 ■ 선수로서 자신의 특기와 강점은? 

특기는 발리(스쿼시 기술 중 하나)입니다. 강점은 스피드와 순발력입니다.

스피드와 순발력은 스쿼시 경기를 하는데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경기의 매 순간에 제 특기와 강점을 잘 활용해 나 자신 뿐 아니라 보는 사람들도 재미있는 경기를 하고 싶습니다.
 

2022년 7월, 16회 회장배 전국스쿼시선수권대회에서 우승한 김서준 선수가 가족과 함께했다.

■ 어떻게 스쿼시를 시작하게 되었나요?

저희 아빠가 지금은 은퇴하셨지만 스쿼시 전 도대표 선수셨어요. 지금은 준스포츠센타를 운영하고 계신데요, 그러다 보니 어렸을 때부터 스쿼시를 하나의 놀이로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었습니다. 아빠의 권유 덕분에 초등학교 3학년 때 본격적으로 스쿼시를 시작하게 됐습니다. 이젠 저 스스로도 뚜렷한 목표를 갖고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 앞으로 이뤄가고 싶은 목표와 각오가 있다면?

먼저, 아시아 주니어 대회 우승입니다. 차근차근 열심히 준비해서 지금 U-17 청소년 대표이자 최연소 국가대표인 나주영(형^^) 선수처럼 태극기를 어깨에 두르고 단상에 올라가 저의 이름과 대한민국을 알리고 싶습니다.

참, 그리고 1년 전부터 저를 따라 스쿼시를 아주 재밌게 하고 있는 올해 2학년이 되는 제 동생과 함께 열심히 해서 형제 국가대표도 되고 싶습니다. 

열심히 운동하며 차근차근 성장해 나가겠습니다. 지켜봐 주세요. 감사합니다.
​​​​​

김서준 선수는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끝없는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김서준 선수는?
스쿼시 청소년 국가대표 선수(U-13). 2011년 9월 12일 생으로, 이천 장호원초등학교에 재학 중이다. 2020년 초등학교 3학년 때 본격적으로 스쿼시를 배우기 시작해 2021년 3월 처음 스쿼시 대회에 출전했고, 각종 대회에서 훌륭한 성적을 거두며 무한히 성장하고 있다. 다음은 수상내역.

2021년
3월 제24회 금곡배 전국 초중고 스쿼시 선수권대회 남자 초등부 3위
4월 제17회 대한체육회장배 전국 스쿼시 선수권대회 남자 초등부 3위
4월 제1회 태산배 전국 스쿼시 선수권대회 남자 초등부 2위
7월 제21회 회장배 전 한국 스쿼시 선수권대회 남자 초등부 3위

2022년  
3월 제18회 대한체육회장배 전국 스쿼시 선수권대회 남자 초등부 2위 
4월 제25회 금곡배 전국 초증고 스쿼시 선수권대회 남자 초등부 2위
4월 제2회 태산배 전국 스쿼시 선수권대회 남자 초등부 3위
6월 제22회 회장배 전 한국 스쿼시 선수권대회 남자 초등부 2위
7월 제16회 회장배(전북) 전국 스쿼시 선수권대회 남자 초등부 1위
9월 청소년 스쿼시 한마당 팀 1위

2023년
스쿼시 U-13 청소년 국가대표 선발(2022년 12월)
1월 스쿼시 청소년 주말리그 1위

*김서준 선수 가족 소개
아버지 김상학 씨와 어머니 왕경애 씨. 함께 선수로 활동 중인 남동생과 한 살 터울인 누나가 김서준 선수의 영원한 지원군이다. 김상학 씨는 스쿼시 前 도대표 선수로 활약했고, 현재는 수년간의 노하우로 스쿼시 선수 육성과 스쿼시 활성화에 힘쓰고자 경기도 이천 장호원에 준스포츠센타를 운영하고 있다. 스쿼시뿐만 아니라 헬스, 에어로빅 등으로 회원들의 건강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준스포츠센타 : 경기도 이천시 장호원읍 서동대로8829번길 10-24 /☎ 031-643-777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