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최재문·김종구 대통령 표창 수상
민주평통 최재문·김종구 대통령 표창 수상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3.01.05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협의회 단체 의장(대통령) 표창도 수상 ‘겹경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이천시협의회(회장 이종창, 이하 민주평통 이천시협의회)는 지난 21일 오후 2시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2022년 의장표창 수여식’에서 자유민주적 기본질서에 입각한 평화통일 활동을 통해 자유와 평화 번영의 한반도 구현에 기여한 공로로 우수협의회 단체 의장(대통령) 표창을 수상했고, 이와 함께 민주평통 이천시협의회 최재문 자문위원·김종구 수석부회장이 의장(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며 겹경사를 맞았다. 

최재문 자문위원은 민주평통 16기~20기 자문위원으로 북한 이탈주민들의 안정적인 정착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해 이들의 고충을 이해하고 맞춤형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역할을 해왔다. 

김종구 수석부회장은 18기~20기 자문위원간 화합과 동참 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자문위원들의 통일의지를 굳건히 하기 위한 통일시대 시민교실 및 청소년 통일교육 등 기타 통일 활동의 제반 업무를 추진한 공로를 인정받아 의장(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종창 이천시협의회 회장은 “민주평통 이천시협의회에서 단체 표창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지역사회 평화통일 기반 구축에 모범을 보이고 행동하는 민주평통 이천시협의회로 자리매김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