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진로·진학 공감 토크콘서트 개최 
경기도교육청, 진로·진학 공감 토크콘서트 개최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2.12.01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이 꿈꾸는 내일, 함께 만드는 경기미래교육’ 주제

경기도교육청은 ‘학생이 꿈꾸는 내일, 함께 만드는 경기미래교육’을 주제로 공감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행사는 학생·학부모·학교 관계자 등 현장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11월 24일 고양국제꽃전시관 2홀에서 열렸다. 이날 자리는 미래사회를 살아갈 학생들에게 진로 교육의 정책과 방향을 함께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경기미래교육 소개, 전문가의 초청 강연, 교육감과 함께하는 공감 토크, 질의·응답 순으로 이어졌다. 초청 강사로 나선 조진표 진로교육 전문가는 ‘행복한 미래를 위한 진로 진학 설계’를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이어 진행한 공감 토크에서는 임태희 교육감과 교사·학생 대표가 패널로 참석해 진로 교육에 대해 이야기했다. 임태희 교육감은 질문 내용에 응답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진로 교육이 대학 진학을 위한 준비 과정에 그치지 않고 미래사회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임태희 교육감은 “학생이 좋아하는 것, 잘하는 것, 하고 싶은 것을 할 수 있게 열어주는 것이 바로 맞춤형 진로 교육”이라며 “학교를 중심으로 디지털 기술과 지역사회가 연계하는 협력 플랫폼을 구축해 학생 맞춤형 진로 교육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