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소방서, 관내 중점관리대상 관서장 현장 안전컨설팅
이천소방서, 관내 중점관리대상 관서장 현장 안전컨설팅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2.05.26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캐슬 골드스카이에서 실시

이천소방서(서장 장재구)는 관내 중점관리대상 중 하나인 안흥동 소재 롯데캐슬 골드스카이의 화재예방을 위해 관서장 현장 안전컨설팅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봄철 소방안전대책의 중대시기(대형화재 방지 특별관리기간) 집중 운영·관리의 일환으로 화재 시 대형피해가 우려되는 중점관리대상에 대해 관서장이 직접 참석해 민간 주도의 자율적 화재안전 예방정책이 보다 적극적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날 장재구 서장은 관계자에게 최근 발생한 화재사례들을 공유하며 대형 주상복합건물인 고층빌딩, 판매시설, 공동주택의 개별 안전관리 기준 준수는 물론, 상호 복합적으로 연계된 대형 건축물의 화재예방 및 대응 대책의 중요성을 설파했다.

장재구 서장은 초기 인명대피와 화재 대응력 향상을 위한 체계적인 자율 안전관리시스템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또한 이와 관련된 관계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현장을 둘러보며 장소별 안전대책을 공유하는 등 현장 맞춤형 안전컨설팅을 실시했다.

장재구 서장은 “대형 건축물은 대규모 인원에 대한 자력 대피와 내부 사고지점까지 우리 대원들이 신속히 투입될 수 있도록 적절한 현장 안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소방시설의 철저한 관리 등 화재예방은 물론, 화재 시 신속한 인명대피와 현장 안내가 이뤄질 수 있도록 평소 체계적인 소방훈련을 통해 안전 사각지대를 없애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