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16개 기관과 손잡고 교원역량 강화
경기도교육청, 16개 기관과 손잡고 교원역량 강화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1.11.15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별 대학·기업·교육관에서 원하는 교원연수 수강 가능

경기도교육청은 8일 대학·기업·교육관 등 16개 기관과 업무협약을 맺어 지역별 교원연수 운영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업무협약은 교육지원청-거점연수원-연수기관이 지역 단위 실무협의체를 구축하고, 지역과 연수기관 특성 반영해 연수를 운영한다는 내용이 중심이다.

도교육청은 빠른 사회 변화, 학생 진로중심 미래교육, 고교학점제 준비 등 교원들이 새롭게 역량을 개발하고 재교육할 수 있는 기회가 필요하다는 현장 의견을 반영해, 도내 4,700여 개 학교 9만여 명의 교원이 가까운 연수기관에서 여러 분야 교육에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연수체제 개편을 추진했다.

연수체제 개편의 한 가지로 추진한 경기대·경동대·서영대·성결대·성공회대·수원시기후변화체험교육관·신한대·아신대·아주대·여주대·중부대·청강문화산업대·한경대·한국관광대·한국항공대· 한국생산성본부와 맺은 이번 업무협약은 이전에 특정 연수를 듣기 위해서 도내 모든 지역 교원들이 연수 운영기관으로 직접 찾아가야 하는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게 됐다.

도교육청은 업무협약 기관들과 거점연수원, 교육지원청이 협의체를 운영하고 연수 기획 단계부터 협업해 2022년부터 지역 기반 교원연수를 운영한다.

고효순 도교육청 교원역량개발과장은 “코로나19라는 긴 터널을 지나며 학교별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중심으로 선생님들이 엄청난 저력을 발휘했다”면서 “단계적 일상 회복을 준비하며 선생님들이 여러 분야 전문성을 높일 수 있도록 연수원·지원청·지역기관·대학 등 전문 기관들과 협력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