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2020 경기 First 공모서 2년 연속 최우수상 수상
이천시, 2020 경기 First 공모서 2년 연속 최우수상 수상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0.10.30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별조정교부금 50억 원 확보
장호원읍 진암근린공원 인근에 경기도 최초 공공형 치유농업시설 2022년까지 건립 예정

600억 원의 특별조정교부금을 두고 열린 새로운 경기 정책공모 2020, 경기 First’ 에서 이천시가 땅으로 치유하는 경기마음건강케어팜 조성사업(일반규모)’으로 2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 50억 원의 특별조정교부금을 확보했다.

최우수상을 받은 땅으로 치유하는 경기 마음건강 케어팜 조성사업은 현재 이천시 장호원읍 진암근린공원 인근에 농업과 복지가 결합한 경기도 최초의 공공형 치유농업시설을 건립해 경기도민의 마음건강을 책임지겠다는 의지와 우한교민을 적극적으로 포용한 이천 남부권 주민의 따뜻한 마음을 적극적으로 피력해 심사위원단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

경기 마음건강 케어팜의 전체 사업비는 약 170억 원으로 시는 이번에 확보한 특별조정교부금 50억 원에 시비 120억 원을 투입해 2022년까지 공사를 완료한다는 방침이며 추가로 국비 확보를 위해 내년 4월 균형특별사업 교부금 지원에 도전할 계획이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경기도 핵심가치인 공정, 평화, 복지를 구현하는 경기도 최대 규모의 공모에서 2년 연속으로 최우수상을 받게 되어 무척 영광스럽다면서 부족한 시 예산만으로 채우기 어려운 중요한 사업들을 중앙이나 도에서 지원받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공모에 도전을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