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예스파크를 찾다] '토즈스토' 박성명 작가를 만나다
[기획-예스파크를 찾다] '토즈스토' 박성명 작가를 만나다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0.07.30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들과 재미있고 즐거운 도자기 인형 아트토이를 만들 수 있는 ‘토즈스토(TOZSTO)’ 공방은 예스파크 회랑길에 자리하고 있다. ‘아트 토이’란 잘 구워진 도자기 인형에 내가 원하는 그림을 그려 넣어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도자기 인형이다. ‘토즈스토’공방에서는 무색 유약 처리 된 도자기 인형에 유성 매직 또는 아크릴 물감으로 색과 모양 등을 그릴 수 있는 공방으로 예스파크 내에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체험으로는 사람 모양 인형부터 동물 인형, 목과 손이 움직이는 구체관절 인형, 손만 움직이는 인형 등에 초보자들도 수정이 가능하고 접근이 쉬운 유성 매직으로 그림 등을 그려 완성하면 된다. 수정은 소독용 알콜로 손쉽게 가능하다. 아트토이 체험은 연령별, 개인차에 따라 따르지만 1시간에서 1시간 30분 정도 걸리며, 완성된 아트토이는 가져갈 수 있다.


또한 ‘아트 토이’는 비대면으로 집에서도 체험이 가능하다. 오프라인 또는 온라인(www.tozsto.com)을 통해 아트 토이 인형을 구매해 쉽게 구할 수 있는 유성 매직을 사용해서 나만의 인형을 만들 수 있다.


한편 박성명 작가는 지금의 아트 토이에서 더 나아가 인형의 팔, 다리, 머리 등을 내가 원하는 모양으로 분리하고 움직일 수 있게 만든 인형과 얼굴형, 체형, 팔 길이나 다리 길이 등을 자신이 원하는 대로 조합해 시작할 수 있는 맞춤형 아트 토이 인형도 선보일 예정이다. 공방주소는 이천시 신둔면 도자예술로 99번길 73번지, 체험 문의는 전화(010-7299-4332)로 문의 후 방문하면 된다. <장석화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