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석준 후보, 냉해 피해 입은 장호원 배 재배 농가 위해 직접 현장 점검
송석준 후보, 냉해 피해 입은 장호원 배 재배 농가 위해 직접 현장 점검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0.04.08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석준 미래통합당 이천시 국회의원 후보는 7일 급작스런 기온 저하로 냉해 피해를 입은 장호원 배 재배 농가의 피해 현황을 접하고 대책 마련을 위해 관계자들과 대책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5일과 6일 갑작스럽게 찾아온 꽃샘추위로 이천 장호원읍의 29개 농가, 39ha 부지에서 배나무의 꽃이 냉해 피해를 입었다고 이천시 농정과에 접수됐다.
이천 장호원읍에서 배를 재배하는 농가는 약 150여 가구로 5분의 1에 해당하는 농가가 피해를 본 것이다. 또한, 추가 피해 접수가 예상되어 피해 현황은 늘어 날 것이라 이천시 관계자는 전했다.

송석준 후보는 이 사실을 접하고 바쁜 유세 일정 중임에도 농림축산식품부 등 관계기관과 긴밀한 협의를 갖고 담당자가 현장에 직접 와서 농가의 피해 현황을 파악하고 지원비 등 대책방안을 검토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이에 배 재배 농가 관계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지역경제가 매우 어려운 상황에서 냉해 피해는 어려움을 가중시킬 것 같아 대책이 시급했는데 송의원이 발 빠르게 대응해줘 감사하다고 전했다.

송 후보는 배 재배 농가를 포함한 모든 농가가 이상기후 등으로 피해를 보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다과수·원예 등 농작물 재해 시 지원을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