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차 이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제3차 이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 김현 기자
  • 승인 2019.11.28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 협력으로 지역사회 복지문제 해결 및 복지자원 확보…3건의 안건 원안가결 처리

 

이천시는 지난 21일 이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엄태준, 민간공동위원장 원준호) 대표협의체 위원과 관계공무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리동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2019년 제3차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 2019년 연차별 시행계획변경(), 2020년 연차별 시행계획(), 실무분과 인센티브 제공() 심의와 보고사항, 기타건의사항 순으로 진행됐다.

‘2020년 연차별시행계획은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2019~2022)을 실행하는 과정에서 2년차에 해당하는 계획을 시행하기 위해 수립, ‘우리 모두의 참여와 사회보장 인프라를 새롭게 하여 일상의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이천이라는 비전 아래 6개의 추진전략을 중심으로 43개의 세부사업에 대한 심의가 이루어졌다. 2019년 연차별시행계획과 비교했을 때 계획수립 TF팀이 활발한 활동을 통해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했고, 학계전문가의 자문을 통해 체계 확립, 타계획과 연계성 검토, 합리적인 협의 및 조정 절차로 진행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실무분과 인센티브 제공()은 총 9개 실무분과 중 출석률이 높은 상위 7개 분과에 대해 1차 서류 심사 후 3개 실무분과 선정, 2차 발표 및 실무협의체 심사를 통해 최우수, 우수 각 1개 분과를 선정해 포상하는 안이다. 기존과 다른 점은 출석률, 회의건수, 정책 건의 횟수, 운영계획 대비 실적, 발표 등 심사기준이 명확하다는 것과 실무분과에서 제안하는 워크숍, 벤치마킹, 교육 등 사업에 대해 실무분과 운영비 집행 잔액의 가용범위를 산정하여 세부계획 수립 후 포상한다는 점이다.

이날 논의된 안건들은 모두 원안대로 가결됐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이천시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시민들의 행복을 위해 필요한 사업인 만큼 민·관 협력을 통해 세부사업의 목표를 달성하고 내실 있는 성과 관리로 모두가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보장서비스 정보에 대한 접근성 향상 및 신뢰감 제공을 위해 11월 홈페이지(http://www.Icsw.or.kr)를 개설했다. ‘반응형 웹을 적용하여 스마트폰, PC등 어느 기기로 접속해도 동일한 콘텐츠가 제공된다. 협의체홈페이지를 통해 이천시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대한 정보와 사회보장의 다양한 정보를 게시함으로써 사용자 중심의 맞춤형 홈페이지로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