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과 함께 나를 바꾸는 즐거운 배움
도서관과 함께 나를 바꾸는 즐거운 배움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18.08.09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광주교육도서관, 2018년 하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광주교육도서관(관장 성경희) 94일부터 1212일까지 ‘2018년 하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주민, 중학교 학생, 비문해자를 대상으로 자기 계발과 ·중학교 과정의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책놀이 지도사 3급반 그려보자! 만화교실 꿈꾸는 책방 문해(한글)교실등이 있으며, 찾아가는 평생프로그램도 운영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운영하는책놀이 지도사 3급반은 책을 생생하게 읽어 주는 읽기 유형 지도법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문해(한글)프로그램은 비문해자를 대상으로 한글 읽기와 쓰기의 기초를 알기 쉽고 재미있게 진행한다.

그려보자! 만화교실은 초등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만화를 통해 상상력과 창의적 표현 능력을 길러주며, ‘꿈꾸는 책방은 초등 3~4학년 대상으로 책을 통해 다양한 직업군 이해와 진로 탐색 시간을 제공한다.

또한, 초등학교 6교과 중학교 3교를 대상으로 독서를 통한 진로직업 수업 나는 무슨 씨앗일까?’, ‘내 꿈을 잡(job)아라를 비롯하여그리스·로마신화로 떠나는 고전여행’, 다문화 이해를 위한 독서프로그램인스토리타고 역사여행등 다양한 찾아가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수강신청은 814() 오전 10시부터 경기광주교육도서관 홈페이지(www.gjlib.or.kr) 및 도서관 방문을 통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031-768-6923) 문의하면 된다.

경기광주교육도서관 성경희 관장은이번 평생교육 프로그램이 지역주민의 평생 학습과 학생들의 진로 찾기에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