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경기도 저출산․고령사회 대응 및 정책방향 토론회」 열어
경기도의회, 「경기도 저출산․고령사회 대응 및 정책방향 토론회」 열어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18.06.27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예산정책위원회(위원장 이상희)626일 오후 3시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도의원, 학계, 도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회계연도 결산과 관련하여 경기도 저출산고령사회 대응 및 정책방향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갈수록 고조되는 초저출산과 급속한 인구고령화에 대응하고자 결산뿐만 아니라 앞으로 있을 예산안 심사에 있어서 정책의 기본방향, 재정투입 방안 등을 공유하고 모색하기 위하여 마련된 자리였다.

이상희 예산정책위원회 위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저출산고령화로 이어지는 인구 절벽의 시대에 경기도의회도 경기도의 발전과 성장을 위한 대책 마련을 지원하고자 분야별 전문가들의 참신한 정책 아이디어를 수렴하여 문제해결에 힘을 보태기 위해 마련되었고 앞으로도 경기도가 당면한 현안문제에 대해 토론회를 통한 논의와 대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최진호 아주대학교 명예교수의 진행으로 이병호 경기연구원 연구위원이 도민 1,000명을 대상으로 18.2월 실시한 온라인 설문조사 등을 반영하여 경기도 저출산, 고령사회를 진단하고 대응 및 정책방향에 대해 주제발표를 했다.

이에 대해 저출산, 고령사회로 분야를 나누어 양정선 경기가족여성연구원 연구위원, 이미화 육아정책연구소 선임연구위원, 김수연 서울대 인구정책연구센터 책임연구원, 변금선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선임연구원이 참여하여 종합토론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