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수 더불어민주당 이천시장 예비후보자, ‘시민이 행복, 희망복지’ 정책 발표
김정수 더불어민주당 이천시장 예비후보자, ‘시민이 행복, 희망복지’ 정책 발표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18.04.10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정책공약 4가지로 나눠 제시

 

더불어민주당 이천시장 예비후보자로 출마한 김정수 예비후보자는 이천 시민을 위한 시민 행복/희망 복지 정책을 발표했.

 

 김 예비후보자의 복지정책 공약은 시민 행복을 위한 기반시설 확충, 더불어 행복한 희망 복지, 부모와 아이들이 행복한 교육복지, 시민을 위한 희망 복지 등 네 가지로 나눠진다.

첫 번째는 시민 행복을 위한 기반시설 확충으로 시민들의 여가 활동을 위한 문화, 예술, 관광, 체육시설 등을 확충하고, 신혼부부를 위한 저렴한 임대아파트 제공과 공공산후조리원 운영을 약속했다.

특히 초등학생 생존수영이 의무화됨에 따라 이천시내에는 수영장을 건립하고 체육관이 없는 남부권에는 다목적 스포츠센터를 건립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국공립 어린이집을 기존 어린이집들과 연계하여 확충하는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두 번째는 더불어 행복한 희망 복지어르신들을 위해 찾아가는 무료 치매검사 및 정신 건강검진를 실시하고 장애인과 노인분들의 생활 안정을 위해 다양한 일자리를 창출하겠으며,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복지와 주거 복지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세 번째는 부모와 아이들이 행복한 교육복지맞벌이 가정을 위한 아이들 돌봄 서비스 확대하고, 초등학생부터 중고등학생들을 위한 방과 후 특기적성과 학력 항상 프로그램에 대한 지원 강화를 약속했다.

또한 이천관내 학교 급식환경 개선을 적극 지원하고, 이천의 숙원사업인 4년제 대학 이전 유치 및 캠퍼스 신설을 기필코 이뤄내겠다고 강조했다.

네 번째 시민을 위한 희망 복지로는 이천시민 증가를 위한 출산장려금 확대와 이천이 생활체육인들의 성지가 될 수 있도록 국내외 각종 스포츠 종목 대회를 적극 유치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천시민의 안전권을 위해 읍동 전 지역에 사각지대가 없도록 방범 CCTV를 대폭 확대하여 각종 범죄와 재난으로부터 시민을 지키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