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사동초 개교
이천사동초 개교
  • 배석호
  • 승인 2010.03.10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0년 3월 2일, 이천사동초등학교(교장 박화순)가 10학급(특수학급 1)으로 편성, 개교하여 본격적인 교육활동에 들어갔다.
  24학급 규모의 교실과 체육관, 급식실, 어학실 등 다양한 특별실을 갖춘 깔끔하고 깨끗한 사동초등학교는 신하초와 대월초의 과밀학급 해소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되고 꾸준히 인근학교 학생들의 전입이 이어지고 있어 3월말에는 2학급이 증설될 예정이다.
  박화순 교장은 시업식에서 “사랑과 정성으로 된사람을 키우는 학교를 만드는 것이 평소 교욱철학이자 바람이었는데 이제 자랑스런 사동초등학교에서 그 기초를 다지는 작업을 시작하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고 기쁘게 생각한다. 아이들을 귀하게 여기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 ‘바른 인성과 실력을 갖춘 으뜸 한국인 육성’이라는 학교교육목표 아래 20명의 교직원은 혼연일체가 되어 인성과 실력을 겸비한 어린이 육성을 위해 노력할 것임을 다짐하였다.
  ‘학부모와 함께하는 입학식’에서 부모님의 손을 잡고 입장한 80명의 첫 입학생들은 입학식 내내 곁에 있어준 부모님 때문인지 학교에 대한 두려움 없이 안정되고 활기한 모습을 보여 생동감 있는 새 봄의 활기를 전하였다. 입학식에 참석한 학부모님들은 예쁘게 지어진 신축학교 교사에 한결같이 만족하였으며 “신설학교라 학습활동에 지장이 있을까봐 걱정했는데 매우 아름다운 학교가 가까이 있어 만족한다.”며 환한 웃음을 지으셨다.
  새로운 시설과 깨끗한 환경에서 의욕에 찬 교사와 어린이들이 함께 만들어 갈 사동초등학교의 앞날에 무궁한 발전이 있길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