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향우회 회관 7년만에 준공
호남향우회 회관 7년만에 준공
  • 임정후 기자
  • 승인 2008.12.26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성범 회장 3500여만원 기부, 회원들 십시일반으로 건립

이천지역 호남인들의 화합을 도모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이천호남향우회(회장 이성범)가 회원들의 친목도모를 위해 향우회관을 준공했다.

이천호남향우회는 지난 20일 오후 12시 부발읍 가좌리  에서 ‘이천호남향우회 입주식 및 송년회’를 갖고 300여 호남향우회원들의 권익신장 및 복지증진을 위해 앞장서기로 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이천호남향우회 이성범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호남인들이 향우회관과 복지회관 준공으로 이천지역에서 긍지를 갖고 생업에 종사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 회원들이 회관을 수시로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그는“어린 시절 가난으로 배고픔을 참아가며 어렵게 보냈다”면서 “당시 사회에 진출하면 유익한 곳에 돈을 사용하고 싶었는데 오늘 이런 기회를 갖게 돼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며 호남인들이 마음으로 고향을 품고 서로 아끼고 사랑하는 한 가족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호남인들의 오랜 숙원사업인 향우회관 건립은 지난 2001년 1차 건축기금마련 운동에 들어가 역대회장 및 일반회원들이 기금조성에 직접 참여해 총 2억 1천여만원의 성금을 모금, 호남인들의 단결을 과시했다.

100여명이 들어갈 수 있는 1층은 호남향우회장 및 임원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상2층은 향우회 정기총회 및 회의실로 사용하기로 했다.

아울러 7년여 만에 건립된 호남향우회관은 이성범 회장이 3500여만원을 기부했으며, 청년부, 중년부, 장년부, 여성부 등 각부서에서 4천여만원을 출현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조병돈 시장, 이현호 시의회의장, 성복용 시의원, 박종환 시민포럼대표, 이교선 이원회회장, 이경근 설봉신문사장, 김승욱 영남향우회장, 이상필 새마을금고 이사장 등 향우회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을 이뤘다.

임정후 기자 skskadk@hot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