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브랜드, 새롭게 태어난다
이천시 브랜드, 새롭게 태어난다
  • 임정후 기자
  • 승인 2008.09.15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구 35만 대한민국 행복도시 이천건설’표현
슬로건, 심벌마크, 캐릭터 등 개발사업 진행 중

이천시가 글로벌 시대에 맞는 지역 정체성을 확립하고 새로운 도시 이미지를 구축해 나가기 위해 현재 사용하고 있는 브랜드와 슬로건, 심벌마크, 캐릭터 등을 새롭게 개발 중에 있어, 어떠한 형태의 도시브랜드가 탄생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이를 위해 현재 이천시는 사업비 1억을 들여 전문기관에 새로운 도시브랜드 개발을 위한 용역을 의뢰한 상태이다.

이천시가 현재 새로이 진행중인 도시브랜 드 및 캐릭터 개발 배경은, 각종 불합리한 중첩 규제로 인해 지역경제와 도시이미지가 거북이 걸음을 하고 있음에 따라 새로운 발전 방안을 모색, 이천의 도시이미지를 구축해 나가기 위함이다.  

이에 도시브랜드는 기본형과 응용형 두가지로, 이천시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총체적으로 포함하고 이천의 가치와 비전을 함축하여 표현한 것으로 ‘인구 35만 대한민국 행복도시 이천건설’을 이끄는 상징적 의미와 위상 제고를 위한 의미를 담아 낼 예정이다.

또한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고, 정체성 확립을 통한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시민의 참여와 협조, 그리고 공감대를 이끌 어 낼 수 있는 내용으로 타 지역과 차별성이 강조된다.

이와함께 캐릭터는 도시브랜드와 일관성이 있고, 이천시를 상징적으로 대표성 있게 표현할 수 있는 내용으로, 관광·축제·기업하기 좋은 환경·관내 기업체 제품 홍보 등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는 내용으로 현대적 감각에 맞게 기본형과 응용형으로 개발된다.

뿐만 아니라, 슬로건은 이천의 가치와 비전을 담은 내용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네이밍으로 개발된다.

한편, 새롭게 개발되는 이천시 도시브랜드는 자문위원회 및 중간보고회, 주민공청회 등의 수정 보완 작업을 거쳐 오는 10월경 공개될 계획이다.


류재국 기자 rjk13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