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함께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
‘다함께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18.02.09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제2회 이천시 독서마라톤대회 시작

2회째를 맞는 이천시 독서마라톤대회가 오는 2월 10일부터 신청과 동시에 시작된다. 신청기간은 9월 10일까지이고, 대회기간은 9월 30일까지 233일간 진행된다. 독서마라톤이란 독서활동을 마라톤에 접목시켜 미리 선택한 독서코스를 완주하는 책읽기 경주이다. 대출도서의 독서기록일지를 작성하면 마라톤 2m를 1쪽으로 환산한 경주거리가 누적되고 코스 완주를 목표로 꾸준히 독서하는 활동이다.

이천시 도서관 정회원(회원증 발급회원)이 참여하고, 회원증이 없는 시민은 이천시 관내 공립 도서관에 신분증을 지참한 후 방문하면 발급이 가능하다. 참여방법은 이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 접속 후 회원가입하고 원하는 종목을 선택하여 참가 신청(스마트폰 접속 가능)을 하면 된다.
 
참가종목은 산수유 코스(5km), 복숭아코스(10km), 도자기코스(하프코스, 21km), 이천쌀코스(풀코스, 42.195km)로 나눠져 있다. 참여 도중 종목 상향 변경은 가능하지만 하향 변경은 불가하다.
 
독서기록일지는 이천시 공공도서관 및 작은 도서관, 학교 도서관에서 신청자 본인이 2017년 10월 1일~2018년 9월 30일까지 대출한 도서가 대상이다. 홈페이지에서 ‘나의활동’-‘독서기록일지 작성’ 선택하고 작성하면 된다.
 
주의사항은 ▲14세 미만 150자 이상, 14세 이상 500자 이상 기록(1권당) ▲대출한 도서를 다 읽고 쓰는 것이 원칙 ▲기록한 일지 중 선택하여 ‘독서마라톤 우수 참여자 독후감 공모’ 신청 가능 ▲전공서적, 만화, 수험서, 화보집 금지 ▲개인 소장 도서 또는 2017년 10월 이전 대출·반납 도서 일지 작성불가 ▲장난 또는 타인 자료 복사·표절 시 검토 후 일지 반려 및 참가자격 박탈 ▲목표한 코스의 쪽수에 도달하지 못한 경우 완주 탈락 등이다.
 
완주자 발표는 10월 중 홈페이지에서 이뤄지며 완주자는 완주 인증서 발급, 코스별 완주자 추첨을 통해 소정의 기념품 또는 상품권 지급, 우수 독서 감상문 제출자 시상 등 푸짐한 혜택이 제공된다. 산수유, 복숭아, 도자기, 이천쌀 코스 별 1~4위와 완주자 중 각 20명 추첨하여 5천 원~2만 원 상당의 도서문화상품권을, 기타 쌀코스 완주자 전원은 5천 원 도서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시작이 반이라고 참가 신청부터 하면 절반은 성공이다. 무리하게 코스를 선정해서 중도포기 하지 말고 낮은 코스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다. 차근차근 독서를 하다 보면 어느새 풀코스로 달려가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