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호 도의원 ‘명예감사관 및 민간전문감사관’
이현호 도의원 ‘명예감사관 및 민간전문감사관’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17.10.23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민 감사행정 참여기회 확대 조례 개정안 상임위 통과

 

 

이현호 경기도의회의원이 발의한 ‘경기도 명예감사관 등의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 및 ‘경기도 인터넷시스템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개정안이 지난 10월 18일 상임위를 통과하였다.
 
이현호 의원은 “개정 발의한 ‘경기도 명예감사관 등의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가 경기도의 명예감사관 및 민간 전문감사관들이 효율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자료를 제공하고 관련 교육 또는 연수를 실시하도록 한 것”이라며 “도민의 감사행정 참여를 활성화하고 명예감사관 및 민간전문감사관의 전문성을 향상시켜 제도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강화함에 따라 도민의 감사행정 참여기회가 확대될 것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또 함께 개정 발의한 ‘경기도 인터넷시스템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는 2008년 조례 제정 이후 ‘모바일’과 ‘소셜미디어’와 같이 변화된 인터넷 환경을 조례에 반영하고 부서별 홈페이지 등의 운영을 정보화 담당 부서에서 총괄 관리·감독하도록 함으로써 道가 운영하는 인터넷시스템의 효율적·체계적 운영을 도모했다고 설명했다.
 
이 의원은 앞으로도 도민의 행정 참여확대와 道행정시스템의 효율화를 위한 조례 제·개정을 확대 추진하고 주민의 어려움과 지역문제 해결에 더욱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해당 조례안은 10월 24일 제323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통과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