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되는 양성평등·두배되는 행복세상’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성황
‘하나되는 양성평등·두배되는 행복세상’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성황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17.07.13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는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5일 오후 2시에 이천아트홀 대공연장에서 ‘2017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양성평등주간이란 남성과 여성의 조화로운 발전을 통해 정치·경제·사회·문화의 모든 영역에서 일, 가정 양립 실천을 통한 실질적인 남녀평등의 이념을 구현하기 위해 매년 7월 1일~7일을 양성평등주간으로 제정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열린 이번 행사는 이천시가 주최하고 여성단체협의회가 후원했으며, 조병돈 이천시장·이정희 여사, 송석준 국회의원 부인 정유선 여사, 이현호, 권영천 도의원, 홍헌표 이천시의회 부의장 및 시의원, 신삼숙 이천시여성단체협의회장 및 역대회장, 김찬중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장, 각 읍·면·동장과 각계각층 기관장 및 내빈 등 1,000여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행사가 진행됐다.

 

 여성문화대학 레크댄스팀의 공연으로 막을 올린 행사는 2부에선 양성평등 동영상 시청, 개회선언, 국민의례, 내빈소개, 시상, 기념사, 축사, 서희중창단의 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시상은 제13회 이천시양성평등상(양성평등의 문화확산분야 서광자, 양성의 사회참여 확대분야 복천식품), 양성평등유공표창(허애자, 김영근, 이금숙), 국회의원 표창(최인자, 박종남), 시의회의장 표창(정재석, 정수돌)이 수여됐다.

 조병돈 시장은 기념사에서 “우리가 이천사회를 양성평등, 행복을 함께 느끼는 사회로 만들어갔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갖고 남성·여성 모두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면서 살아간다면, 그 이상의 양성평등이 어디 있겠느냐”며 “저도 시민을 위한 봉사가 무엇인지 찾아서 봉사활동도 하고 시민들과 함께 어울리면서 행복을 찾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3부는 축하공연으로 가수 미스터팡, 신유, 김혜연이 멋진 공연을 펼쳐 참석자들의 열렬한 환호를 받았다. 4부에서는 아트홀전시관에서 이천시여성문화대학 작품전시(7월 5일~6일), 양성평등디자인공모전 작품전시(1차는 7월 5일~6일 17시까지, 2차는 이천시청 2층로비에서 7월 7일~13일 12시까지) 관련 테이프컷팅식과 작품관람의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