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우수기관 표창실시
경기도교육청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우수기관 표창실시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17.01.31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활동 우수기관 표창 전수식 개최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2016년 1년간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솔선수범한 기관 및 개인을 표창하는 '청렴활동 우수기관 표창 시상식'을 개최했다.

 1월 25일에 경기도교육청 브리핑룸에서 열린 2016 청렴활동 우수기관 표창은 △부패방지 시책평가 △청렴실천 성공사례 △청렴마일리지 분야 등 총 3개 영역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관대표에게 수여했다.

 청렴활동 우수기관(개인 포함) 표창은 모두 20기관 및 6명의 개인에게 영예가 돌아갔으며, 특히 파주교육 지원청의 경우 부패방지 시책평가 및 청렴실천 성공사례 2개 분야에서 시상을 받는 성과를 이뤘다.

 부패방지 시책평가 분야에서는 반부패 청렴생태 조성 및 부패방지 제도개선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안산교육청이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 밖에도 파주교육지원청, 경기도립중앙도서관이 각각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표창장을 받았다.

 청렴실천 성공사례 분야에서는 '반부패 백신 프로젝트'를 실시한 파주교육청이 대상을 받았다. 이 밖에도 안성교육지원청의 '청렴 IN 안성교육', 율곡교육연수원의 '30년 공개함 프로젝트' 등 특색 있는 청렴정책을 실천하고 있는 15개 기관이 표창 대상기관으로 선정됐다.

 청렴마일리지 분야에서는 3개 기관 및 6명의 개인에게 시상이 이뤄졌다. 특히 '가족과 함께하는 청렴유적지 탐방'과 '우리 가족 청렴서약서' 작성을 통해 가족과 함께하는 청렴 실천 분위기를 조성한 평택교육청이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경기도교육청 김거성 감사관은 표창 전수식에 참석한 표창대상 기관장과 담당 과장 등 직원들에게 "그간의 노고에 마음깊이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교육지원청, 직속기관, 학교 현장까지 청렴문화가 생활화 될 수 있도록 모든 구성원들이 끊임없이 관심을 가지고 경기청렴문화 확산에 노력하자"며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