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M14준공 기념 ‘행복나눔 한마당’ 개최
SK하이닉스, M14준공 기념 ‘행복나눔 한마당’ 개최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15.12.03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 지원 온누리상품권 6억 기부
▲ SK하이닉스 임직원들과 이천 시민들이 함께 화합과 상생의 구호를 외치고 있다.

지난 27일 이천아트홀에서 이천지역 시민을 대상으로 ‘행복나눔 한마당’ 행사가 열렸다.

이천시와 SK하이닉스가 함께 개최한 ‘행복나눔 한마당’은 SK하이닉스의 신축공장인 M14의 성공적 준공을 기념하여 오랜 기간 함께 응원해 주신 이천지역 시민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한 행사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SK하이닉스 구성원의 자발적인 기부참여로 조성된 ‘행복나눔기금’으로 운영 중인 ‘행복나눔 꿈의 오케스트라’의 공연을 비롯해 씨스타, 김범수 등 국내 최정상급 가수들의 공연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 자리에서 또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공장인 M14가 준공되기까지 규제개선과 공장증설허가 등을 위해 앞장서온 이천지역 시민들의 활동 모습을 담은 특별영상과 사진전을 통해 이천시와 SK하이닉스의 상생 히스토리를 공유하기도 했다.

더불어 이날 하이닉스 측은 이천시에서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 사업으로 추진 중인 ‘행복한 동행’ 기부 프로그램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이천시에 온누리상품권 6억원을 기부하여 지역상생에 대한 의지를 밝히기도 했다.

한편, SK하이닉스가 올해 8월 준공된 M14 공장 증설을 통해 이천시에 납부한 세금은 올해에만 지방세 541억을 포함해 약 900억 원에 달해, 지역경제 발전과 각종 기반조성에 필요한 재정 확보에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