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여명 구직 인파 몰려
1,000여명 구직 인파 몰려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15.10.30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기업 채용박람회 성료

 지난 22일 이천서희청소년문화센터에서 개최된 ‘2015 이천시 우수기업 채용박람회’에 1,000여명의 구직 인파가 몰려 취업에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이천시와 경기도가 공동으로 주최·주관한 이번 채용박람회는 현대엘리베이터, 샘표식품, 팔도, 시몬스, 콘티넨탈오토모티브시스템 등 50개의 우수기업이 참여했다.
 
사무·관리·서비스·생산직 등 다양한 분야에서 350여명 채용 모집을 목표로 많은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심도 있는 현장면접을 통해 다수의 구직자가 채용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채용박람회에 참가한 구직자 이모(이천시 호법면, 25)씨는 “대학졸업 후에도 취업이 되지 않아 답답한 마음이 컸는데, 채용박람회 참여를 통해 한 장소에서 여러 좋은 업체에 면접을 볼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고, 오늘 면접을 통해 꼭 취업이 되기를 바란다”는 소감을 전했다.
 
취업박람회에서 진행된 부대행사에 대한 열기도 뜨거웠다. 먼저, 이천일자리센터에서는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과 함께 모의면접 서비스를 제공하였고, 소상공인진흥공단에서는 창업 상담을 진행하였으며, 보건소에서는 구직자의 건강관련 상담과 검진 등을 실시했다.
 
또한, 고용센터,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에서는 각 기관별 취업지원 상담 및 사업 안내로 구직자의 취업을 도왔다. 이밖에도, 면접 메이크업, 이력서용 증명사진 촬영, 지문인적성검사, 취업타로카드 등 다양한 취업지원 이벤트 진행으로 행사에 흥미를 더했다.
 
조병돈 시장은 “기업의 면접관과 구직자들을 격려하고 앞으로도 시민들이 원하는 직장에서 마음껏 일할 수 있도록 많은 일자리를 만들고 일자리센터 운영 활성화를 통해 시민의 성공취업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