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사보건지소 이전신축 준공
백사보건지소 이전신축 준공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15.09.24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가 백사보건지소를 이전 신축하여 관내 기관단체장과 지역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2일 오전에 준공식을 개최했다.
그동안 백사보건지소는 지난 2003년 백사면복지회관 1층을 리모델링하여 사용해 왔으나, 이마저도 건물의 노후가 심하고 주민들의 이용에 큰 불편을 가져왔었다.
그럼에도 백사보건지소 이전 신축은 그동안 마땅한 부지를 확보하지 못해 신축이 지연돼 왔었다. 하지만 이천시의 다각적인 노력에 힘입어 보건복지부로부터 농어촌 의료 서비스개선사업비 4억 3천만 원을 확보했고, 여기에 시비 8억 9천만 원을 보태 이번에 새 보건청사를 갖게됐다.
신축된 보건지소는 지상 1층 451㎡ 규모 건물로서 진료실 및 건강증진실, 보건사업실, 공중보건의 숙소를 갖추고 있다. 특히 농업인상담소를 함께 건축하여 의료 취약지역 주민들의 건강욕구 충족은 물론이고 농업인들의 상담창구로도 사용하게됐다.
조병돈 시장은 “주민들의 오랜 숙원이 해결되어 매우 기쁘고, 새롭게 신축된 보건지소에서는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다양한 건강교실 및 보건사업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특히, 현재 진행 중인 백사면 소재지 종합정비사업이 완료되면 생활편익, 문화 복지시설이 종합적으로 확충됨으로써 백사 면민들의 생활이 더욱 더 윤택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