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채재옥 회장 선임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채재옥 회장 선임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15.05.07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현장 현대화 사업과 소통·화합에 힘쓸 것”

 
이천시 관내 초·중·고등학교를 아우르는 학교 운영위원장 협의회 회장에 채재옥 한내초교 학교운영위원장이 선임됐다.

 
지난 4월29일 2015학년도 이천시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를 열어 각 학교운영위원장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장으로 선출돼 앞으로 1년의 임기동안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를 이끌어가게 됐다.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는 학교운영위원장의 전문성 향상과 학교운영위회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이천교육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자 구성된 협의회이다.
 
채 회장은 “각 학교에 부족한 실내체육관과 낡은 급식시설 등 열악한 교육시설의 현대화에 앞장설 것”이라며, “교육과 관련된 많은 분들과 간담회를 분기별로 가져 이천교육발전을 위해 소통하고 대화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채재옥 회장은 2009년 이천청년회의소 회장을 역임했으며, 이천시민장학회 감사, 이천태권도협회 자문위원을 맡고 있다.
 
가족관계는 배우자 박영화 여사 사이에 3녀(귀원, 예원, 정원)를 두고 있다.
 
다음은 일문일답
 
▲ 취임소감
부족한 저를 이천시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회장이라는 중책을 맡겨주신 문기흡 전회장님 이하 각 학교 위원장님들께 우선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미흡하지만 앞으로 1년간 이천교육발전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는 모습 보여 드리겠습니다.
 
▲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의 구성 및 역할은
지난 총회에서 감사로 선출되신 안연순 세무고운영위원장, 이영노 장호원초교운영위원장 두분과 사무국장을 맡아주실 김종필 대월초 운영위원장님과 논의하여 부회장님 및 재무국장을 선임하여 운영할 계획입니다.
이천지역을 크게 4개 지역권역으로 나누어 임원들을 선임함으로써 지역별 학교 균형발전과 소통을 강화해 나갈 생각입니다.
 
▲ 학교교육현장에서 운영위원들의 역할과 책임에 대해
각 일선학교에서 운영위원들은 학교의 중요한 정책결정과 교육현장지원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시는 분들입니다.
또한 교사와 학부모등 관계자들의 소통과 화합에 힘씀으로써 학교발전에 책임을 가지고 열심히 할 분들이십니다.
 
▲ 교육발전을 위한 학교운영위원회의 발전방안은
지난 총회의 소신발언에서도 밝혔다시피 도청과 도교육청의 지원을 최대한 끌어내어 학교현장 현대화 사업에 앞장서겠습니다.
또한 국회의원, 이천시장, 이천시도의원, 학교관계자 및 학부모들간의 간담회를 분기별로 가져 소통을 통한 지역간 차별해소 및 균형발전에 힘쓰겠습니다.
 
▲ 청소년과 학부모 여러분께 한말씀
이천교육이 발전되기 위해서는 학생들을 위한 학습현장 개선이 시급합니다.
학교현장 현대화 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이 마음놓고 교육받을 수 있는 학습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