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진로진학지원단 15명 위촉
市, 진로진학지원단 15명 위촉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15.04.16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 교육이 효율적으로 이뤄질수 있도록 지원

이천시는 지난 13일 시청5층 소회의실에서 ‘이천시진로진학지원단’ 15명을 위촉했다.

이천시진로진학지원단은 이천교육지원청 진로진학담당 장학사, 진로진학 담당교사 들로 구성하여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와 대학입시에 대한 구체적이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교사들에게는 실전 능력향상과 정보교류 등으로 학생들의 진로교육이 효율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맡는다.

조병돈 시장은 위촉장을 수여한 후 “2012년부터 3년 동안 지원단을 이끌어 주신 김동택 단장과 인주훈 사무국장 등 각 학교 선생님들이 혼연일체가 되어 학력향상 및 명문대 진학을 위해 노력 하여 준 것에 대한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우리시가 명품교육도시로 발전하고 청소년들이 참된 어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진로설정에 훌륭한 길라잡이가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열린 ‘이천시 진로진학지원단’ 회의에는 2015년 이천시 진로진학 지원단을 새롭게 이끌어 나갈 임원 선출 및 2014년 운영실적 및 2015년 주요사업계획 등을 논의했다.

2015년 이천시진로진학지원단 신규 단장은 이천고 박해원 교사, 부단장 효양고 민연식 교사, 사무국장 이현고 인주훈 교사가 선출됐다.

2015년 주요사업으로는 각 고등학교별 학교 특성에 맞는 입시전략 사업, 고교1·2학년 담임교사 및 진로진학 교사 대입 역량강화 워크숍, 중·고등 학교 학부모 대상 대학입시제도 이해를 돕기 위한 설명회 및 컨설팅, 이천시 우수 중학교 학생들의 이천지역 인문계 고등학교 설명회, 대입 수시모집 우수대학 지원자 연합 심층 면접을 통한 대입 수시전형지원, 대학별 수시 진학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면접후기, 자기소개서, 수시면접 문항 등을 정리한 대입수시면접 기출문제집을 제작·보급 등을 계속 추진하기로 했다.

이천시진로진학지원단 박해원 단장은 “지역 우수 인재들에게 진로진학에 어려움이 없도록 다양한 입시지원 프로그램 개발·보급하여 학생들이 원하는 대학에 진학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으며, 학생과 학부모들이 진학에 관한 서비스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