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제일고 총동문회 새로운 도약 다짐
이천제일고 총동문회 새로운 도약 다짐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14.01.28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동문회장 이·취임… 제20대 동문회장단 힘찬 출발 알려

이임회장 곽병두, 취임회장 최재문

 
이천제일고등학교 총동문회가 회장 이·취임식을 갖고 새로운 도약을 다짐했다.

지난 15일 이천제일고 제2체육관에서 제19·20대 이천제일고등학교 총동문회장 이·취임식이 열렸다.

이 자리에는 조병돈 시장, 유승우 국회의원, 이광희 시의장 및 시의원, 기관·사회단체장, 역대회장 및 동문회원 등 3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곽병두 이임회장의 개회선언과 함께 시작된 이날 행사는 재직기념패 증정, 추대패 및 동문회기 전달, 2014년 임원소개, 케익커팅 및 축배제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조석구(6대)·이무정(7대)·이대연(8대) 등 역대회장이 자랑스런 일고인상 패를 받았으며 동문회와 지역사회 발전에 공이 큰 임진원(25)·이창재(31)·정낙용(33)·박옥선(33) 동문이 공로패를 이상구(15대)·이상욱(17대)·곽병두(19대) 역대회장이 감사패를 수상했다.

곽병두 이임회장은 “지난 1년간 모교 및 동문회의 발전을 위해 작은 힘이나마 보태기위해 최선을 노력을 다했지만 다소 부족한 점들이 있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최재문 회장을 중심으로 동문회 및 지역발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재문 취임회장은 “이 자리에 참석해 준 내빈 여러분 등에게 감사하다”며 “신임회장으로 받아준 선·후배 동문 여러분의 뜻을 가슴깊이 받아들이며 동문회원 간의 친목 증진과 모교 발전을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하며 2014년 힘찬 항해를 시작했다.

신임 손종서 장학위원장은 “동문회와 장학회가 보다 발전하려면 동문 선·후배님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이 바탕이 되어야만 한다”며 “후배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장학회가 되도록 노력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이취임 행사에 이어 2부 만찬이 열려 선후배·동기들이 오랜만에 만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변화하는·참여하는·함께하는 동문회로

 
- 취임소감.

오랜 역사와 전통이 있는 학교인 만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 동문간의 친목 증진과 모교발전을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

 

- 이천제일고 총동문회의 연차사업은.

시대에 맞추어 ‘변화하는 동문회, 참여하는 동문회, 함께하는 동문회’를 최선을 다해 만들어 가겠다. 특히 장학금 기금 마련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

 

-앞으로 총동문회의 일정과 발전 방향.

각기수 대표단과 총동문임원들과 MT를 준비해서 함께 참여하는 동문회를 결성하고 각기수 체육대회에 참여해서 체육활동과 동문 및 학교 발전방향등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그리고 총동문회의 가장 큰 행사인 총동문체육대회에 많은 동문들이 참여해서 돈독한 우정의 체육대회가 되도록 계획하고 실천하겠다.

특히 이천제일고등학교는 70여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학교다. 이에 시대의 변화와 개혁 앞에서 모교의 발전방향을 제시해야 할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교육인적자원부의 교육정책에 따라 2015년부터는 ‘인문계로 가느냐? 전문계로 가느냐’의 중요한 갈림길에 와 있다.

현재 국내 명문대학이나 수도권에 있는 대학진학도 못해 공무원 배출도 못하는 실정이다. 따라서 이제 우리는 과거전통에 얽매여 있기보다는 선·후배 및 교직원, 재학생이 하나가 되어 모교발전을 위해 변화와 개혁의 길로 나아가야 할 시기다.

이를 토대로 인재육성에 최선을 다하는 동문회가 되었으면 한다.

동문한분 한분의 힘이 모여 장학사업이 활성화 되어 재단법인을 만들 수 있도록 많은 협조와 참여를 부탁드린다.

이밖에 선·후배, 총동문회, 장학회, 각 기수별 동문회 등 하는 역할은 달라도 이천제일고등학교라는 울타리 안에서 하나가 될 수 있게 다리 역할을 하는 총동문회, 혼자가 아닌 전 동문이 하나의 꿈을 향해 함께 전진하는 이천제일고등학교 총동문회를 만들어 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이천제일고등학교총동문회 소개 및 신임 임직원은?

역대 회장님들이 계시고 지금도 관심과 지원의 도움을 주신다. 이렇듯 동문회에 대한 끈끈한 애착과 동문간의 정이 두텁다.

신임 임원진은 손종서 장학위원장을 비롯해 정재문 사무국장, 김영춘 재무국장 등이 함께하며 지역에서 맡은바 소임을 철저히 하고 있는 책임감 있는 분들로서 동문회 발전에 크게 이바지 하리라 믿는다.

 

최재문 신임 회장은 전 이천시선거분할 추진위원회 사무처장, 전 이천시 교육발전위원회 위원, 현 자유총연맹 수석부지회장, 이천시향토협의회 상임부회장, 이천시민장학회 이사, 이천경찰서 발전위원 등 현재 다양한 분야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앞장서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