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현숙 회장 국민훈장 석류장 수훈, 윤계채·이상구 위원 대통령 표창
신현숙 회장 국민훈장 석류장 수훈, 윤계채·이상구 위원 대통령 표창
  • 홍진탁 기자
  • 승인 2014.01.10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이천시협, 경사났네

투철한 국가관과 사명감으로 평화통일 기반조성 노력 공로

 
“저보다 더 수상 할 분이 많은데 제가 받게되어 영광이다. 앞으로도 평화통일에 대한 기반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더욱 더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알고 더 열심히 하겠다.”

신현숙(55)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이천시협의회장이 지난달 27일 서울 서대문구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열린 ‘2013년도 국민훈장 수여식’에서 조국의 평화통일 기반 구축과 국민통합에 기여한 공으로 국민훈장인 석류장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신현숙 회장은 지역사회의 각종 봉사단체 활동 및 사회단체 활동을 통한 더불어 사는 맑고·밝은 사회 운동에 앞장서 왔을 뿐만 아니라 지난 2003년부터 민평 이천시협의회 자문위원(11기~15기)으로 위촉, 투철한 국가관과 사명감으로 통일 활동 및 통일관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노력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특히 2011년부터 제15·16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이천시협의회 회장으로 임명, 뛰어난 지도력으로 자문위원의 화합과 지역사회내의 문제해결 및 지역주민간의 단합에 앞장서 오면서 조국의 평화적 통일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했으며 평화통일 기반조성에 남다른 애정과 관심을 갖고 통일 활동 사업을 전개해 지역주민 및 통일 후계세대인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통일관을 정립하는데 기여했다.

이처럼 지난 2003년부터 2011년 6월까지 각종 안보문화·통일행사 현장체험 개최에 적극 협조했으며, 2011년 8월 19일부터 현재까지 회장으로서 행사를 주관·개최하고 있다.

또 신 회장은 1983년부터 현재까지 이천미즈미용타운을 운영하면서 미용업에 종사한지 35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무료봉사활동을 이어가며 불우한 이웃들에게 헌신적인 사랑을 전개하고 있다.

이밖에 이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회원으로서 자원봉사센터에서 실시하는 자원봉사 교육장을 개설(1996년)해 운영 중에 있으며, 지역 내 시민사회단체의 각종 문화, 여성교양, 청소년 교육 실행 및 지원 장소를 제공해 내실 있는 자원봉사센터의 기반을 확립했다.

한편 대통령 표창을 비롯해 보건복지부장관, 국회의원, 경기도지사, 이천시장, 이천경찰서장, 대한미용사회 경기도지회, 자랑스런 이천인상, 이천시문화상 등 다수의 수상이 그의 숨은 봉사와 국가·지역을 사랑하는 마음을 대변해 주고 있다.

 

 
윤계채 대통령 표창… 평화통일 기반 구축 기여

“민주평통 청년 분과 위원장으로서 맡은바 임무를 다했을 뿐인데 대통령 표창을 받게 되어 너무 감사하다.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통일의지를 결집해 통일문제에 대한 공감대 형성에 앞장서겠다.”

윤계채(47)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이천시협의회 청년 분과 위원장이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윤 위원은 지역주민의 통일의지 결집과 평화통일 기반 구축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평통 이천시협의회 청년 분과 위원장(14~16기)으로서 위원간의 유대강화와 친목 도모등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한편 지역주민의 통일관을 확고히 하며 평화통일을 향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노력했으며 위원들의 민주평통 활동 참여의식 제고에 기여했다.

또 2009년부터 현재까지 이천시 해병대 전우회장으로 활동하며 매년 정기적으로 어리이날 보트 태워주기, 안흥지·설봉공원 호수 주변 수중 청소, 명절 교통안내 등 지역에서 여러 봉사활동을 펼치며 시민들에게 모범을 보이고 있으며 지역사회 발전과 안보 향상에 남달리 노력해 왔다.

한편 윤 위원은 국회의원 표창, 이천시장 표창, 해병대 사령관 감사패 등 다수의 수상실적을 자랑하고 있다.

 

 

 

 

 
이상구 대통령표창… 통일 역량 강화 기여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이천시협의회 이상구 자문위원이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이 위원은 평화통일 기반조성 활동 및 대한민국 선진화와 통일역량 강화 활동에 기여한 공을 인정 받았다.

특히 2010년부터 2012년까지 평통 이천시협의회 부회장을 역임하며 민주평통의 실천 방안을 모색하고, 자립할 수 있는 특색사업 추진에 대한 다양한 의견수렴을 통해 민주평통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통일시대를 여는 공감대 형성에 앞장서는 등 남다른 열정을 보였다.

또 대한적십자사 이천구만리봉사회, 사)한국B.B.S 경기도연맹 이천시지회 부지회장, 이천문화원 원장,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상임위원 등을 지내며 나눔과 봉사를 통한 지역사회 봉사활동 및 지역문화 발전에 앞장서 밝고 건강한 사회, 행복한 통일시대를 열어가는데 최선을 다했다.

이를 바탕으로 대한적십자사 표창, 경기도지사상, 문화체육부장관상, 이천시문화상 등을 수상했다.

이상구 위원은 “11년간 자문위원으로 활동했는데 이런 큰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다. 앞으로도 소통과 화합으로 평통 이천시협의회가 더욱 발전하도록 노력하겠다. 또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더욱 더 노력하라는 뜻으로 알고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통일 의지 결집과 평화통일 기반조성에 앞장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