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주민자치 경진대회 이천시 ‘대상’
道 주민자치 경진대회 이천시 ‘대상’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13.09.26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주민자치 내실을 기하고 아낌없는 행정 지원 최선

이천시는 지난 13일 과천시 시민회관 대극장에서에서 열린 2013년 경기도 주민자치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이천시가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주민자치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매년 개최되는 경기도 행사로 한해동안 주민자치 활성화와 지역공동체 형성, 주민참여 활성화 등 주민자치를 망라한 우수한 지역 사례들을 놓고 경기도 31개 시·군중에서 최고를 뽑는 자리이다.

이천시는 지난 8월, 일찍이 1차 서면심사를 통과해 9월 13일 과천 시민회관 대극장에서 17개 시군이 경합한 자리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천시가 발표한 사례는 다문화가족과 장애인 등 사회소수자가 주민자치위원으로 위촉하여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 사례와 주민자치위원과 읍면동주민자치를 지원하는 행정운영관계자와의 갈등을 극복하는 과정, 시 축제와 마을축제의 중복문제를 주민자치위원회가 건의한 사례 및 시정뉴스가 각 주민자치학습센터를 찾아가 주민이 학습하고 주민자치 현장을 생동감 있게 포착하여 시민에게 홍보한 ‘주민자치 생생정보통’ 등의 사례다.

이천시는 대상을 수상하면서 상금 300만원도 함께 받아 기쁨을 더했고, 또한 10월16일 울산광역시에서 열리는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도 본선에 진출하여 전국대회 수상소식을 기다리고 있는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