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이 함께하는 전국 제일 수도권의 중심 도시로
체육이 함께하는 전국 제일 수도권의 중심 도시로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13.04.12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생을 행복하게… 건강한 삶, 이천도자기 마라톤에서 만나요

심덕구 이천시체육회 상임부회장 인터뷰

인생을 어떻게 아름답게 보낼 것인가. 역시 건전한 정신과 건강한 신체를 갖고 싶어 하는 것은 모든이의 바램일 것이다.

이천시 도자기 마라톤대회가 올해로 14회를 맞이하면서 해마다 마라톤을 준비하기 위한 시민들의 열기가 높아지고 있다. 올해도 현재 2천명이 넘는 많은 인원이 신청하면서 건강을 향한 행보가 열기를 더하고 있다.

이천시체육회와 이천육상경기연맹의 주최로 4월 21일 오전 10시 이천종합운동장에서 출발하는 제14회 이천도자기마라톤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루기 위해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는 심덕구 상임부회장으로 부터 대회추진 일정을 점검해 본다.

 

■ 제 14회를 맞고 있는 이천 도자기 마라톤대회의 대회규모와 의미는?

전국대회 규모로 약 3,000여명이 참여 할 수 있도록 많은 홍보를 하고 있다. 이천도자기마라톤대회는 올해로 14회를 맞고 있으며 35만 행복도시로 발돋음 하고 있는 이천시를 알리고, 전국 마라톤 동호인의 많은 참여로 체육이 함께하는 전국 제일의 수도권 중심의 도시로 알리고자 하는데 의미를 두고 있다.

참가부문은 하프코스, 10km코스, 5km코스로 진행되고 있다.

 

■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항은?

차별화 된 기념품 제작과 이천시, 이천경찰서, 이천교육지원청등유관 기관과의 유기적인 협조 및 안전사고 대비의 치밀한 운영을 토대로 참가자 만족을 극대화 하고 전국마라톤 동호인들의 많은 참여를 위해 홈페이지(인터넷:www.2000marathon.or.kr)를 개설하고 각종 사이트 및 언론홍보를 추진하고 있으며 이천시민은 무료로 참가하여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으면 한다.

 

■ 이번 대회를 통해 이천시가 얻게 되는 기대되는 성과는.

이천시의 문화스포츠 이벤트로 자리매김하고 특산품과 산수유꽃 축제등 관광자원을 적극 홍보하여 특산품 상시구매와 관광을 위해 재방문을 유도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시민들께 한말씀.

제14회 이천도자기 마라톤대회에는 볼거리, 먹을거리가 많이 준비되어 있으며 시민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로 건강하고 활기찬 이천시의 문화를 조성함은 물론 한마당 축제의 장이 되었으면 한다.

 

■ 심덕구 이천시체육회 상임부회장은.

한국예총이천시지부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태진기업사 대표를 맡고 있다. 한편 장호원 양경주, 부발 신동철, 신둔 장홍삼, 백사 김태호, 호법 김찬중, 마장 김종관, 대월 박관우, 모가 송남규, 설설 왕태상, 율면 성기용, 창전 최경자, 중리 이상일, 관고 이종덕, 증포 김선태 회장등 이번 대회를 성공적으로 진행하기 위한 각 읍면동 체육회장들의 행보가 발빠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